본문 바로가기

한화 인사이트/한화 비즈니스

홍보 마케팅 노하우, 사회적기업에 전수한 곳은?

 

 

 

겨울 추위에 잔뜩 긴장했던 몸이 따뜻한 봄볕을 받아 풀어지면서 요새 많이 노곤하시죠? 그래서 땅의 기운 듬뿍 받은 건강한 음식 먹고 힘 내시라고 얼마 전에 봄철 밥상 소개해드렸었죠.[바로가기] 고소한 손두부 된장찌개에서 싱그러운 돌나물까지! 보는 것만으로도 건강해지는듯한 밥상의 주재료는 모두 사회적기업 '언니네텃밭'에서 만들고 키운 것들이었어요. 이렇게 좋은 먹거리를 생산하는 언니네텃밭은 한화가 후원하는 사회적기업 중의 하나랍니다^^ 이번에 한화에서 언니네텃밭같은 사회적기업들을 돕기 위해 더 적극적으로 나섰어요!

 

 

한화, 한화그룹, 한화데이즈, 친환경 사업, 사회공헌, 친환경 사회공헌, 친환경 사회적기업, 사회적기업, 언니네텃밭, 스터어 36.5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출처- '식탐여행']

 

 

 

한화그룹이 친환경 사회적기업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일자리 창출, 동반성장 및 경제위기 극복을 위해 발 벗고 나섰습니다. 한화는 23일 동작구 사당동에 위치한 사회적기업 상품 전용매장인 ‘스토어 36.5’에서 친환경 사회적기업 지원사업 협약식을 가졌어요! 협약식에는 한화그룹 장일형 사장, 함께일하는재단 이세중 상임이사, 고용노동부 정정식 사회적기업과장,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이대영 기반조성본부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해 주셨답니다^^

  

 

한화, 한화그룹, 한화데이즈, 친환경 사업, 사회공헌, 친환경 사회공헌, 친환경 사회적기업, 사회적기업, 언니네텃밭, 스터어 36.5

▲동작구 사당동에 위치한 사회적기업 복합매장 스토어 36.5는 커피를 마시며 자연스럽게 사회적기업의 제품을 접할 수 있는 카페형 복합매장이다.

 

 

 

한화의 친환경 사회적기업 지원은 작년에 이어 올해 2번째입니다. 올해 협약식에서는 사회적기업 상품 전용 매장에 한화가 지원하는 기업의 홍보관을 별도로 마련하는 등 해당기업의 판로개척 및 홍보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지원책을 마련하여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어요.

 

사회적기업은 일반 영리기업에 비해 홍보∙마케팅 및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죠. 이에 따라 정부에서도 사회적기업 전용 상품 판매 공간 및 우선구매제도 등을 통해 사회적기업의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왔어요. 한화도 현장의 목소리 및 정부 정책과 보조를 맞춰 이번 지원책을 마련하게 된 것이랍니다!

 

 

한화, 한화그룹, 한화데이즈, 친환경 사업, 사회공헌, 친환경 사회공헌, 친환경 사회적기업, 사회적기업, 언니네텃밭, 스터어 36.5

▲한화에서 지원하는 친환경 사회적기업의 제품들이 매장 곳곳에 진열돼 있다.

 

 

 

이번 사업은 금년 4월부터 시작하여 내년 3월까지 총 15억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개별 사회적기업 지원 및 사회적기업 생태계 활성화 지원 등 2가지 사업분야로 진행됩니다. 개별 사회적기업 지원은 친환경 가치창출을 목적으로 하는 사회적 기업 20여 곳을 일반공모를 통해 선정한 후 사업∙운영비 및 전략∙재무∙마케팅 분야에서 전문가 경영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또한, 사회적기업의 역량 제고 및 사회적기업의 자생력 강화를 위한 생태계 지원사업으로는 한국과학기술원(KAIST)과 연계한 비즈니스 스쿨, 사회적기업가를 위한 포럼 등을 운영하여 사회적기업가 실무교육 진행, 역량강화 및 네트워크 구축 등에 적극 나설 계획이예요.


 

*주요 일정
• 2013. 4월 :  2차년도 지원사업 협약식, 공모사업 설명회
• 2013. 5월 : 지원기업 선정, 1차 워크숍, 기금 전달식
• 2013. 6~8월 : KAIST 연계 비즈니스스쿨 운영 (3개월)
• 2013. 9월 : 지원기업 중간평가, 2차 워크숍, 2차 지원금 전달
• 2014. 2월 : 사회적기업 컨퍼런스 개최, 성과 보고서 발간
• 2014. 3월 : 사업 운영결과 보고 * 멘토링 연중 진행


▶자세한 내용 보러가기 : 한화사회봉사단 / 함께일하는재단

 

 

▲사회적기업 복합공간 스토어 36.5 동작점에서 한화그룹 장일형 사장(왼쪽)과 함께일하는재단 이세중 상임이사가 첫해에 지원한 사회적기업들의 특별전을 위해 상품을 둘러보고 있다.

 

 

 

한화의 친환경 사회적기업 지원사업은 한화의 사회공헌 확대 실천의 일환으로, 김승연 회장의 사회공헌철학인 ‘함께 멀리’ 철학에 기반하여 시행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되새기고 나눔을 실천하는 대표적인 봉사활동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한화그룹 장일형 사장은 “일자리 창출과 경제위기 극복에 대한 사회적요구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번 한화의 사회적기업 지원사업이 사회적기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대기업, 중소기업 간 상생협력의 문화를 안착시키는 모범사례로 남기를 희망한다”며 사업의 의미를 밝혔습니다.

 

 

 

 

 

한화는 4월 23일부터 5월 7일까지 친환경 영역의 (예비)사회적기업을 대상으로 지원대상 선정을 위한 공모를 진행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한화사회봉사단[바로가기] 및 함께일하는재단[바로가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어요.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친환경 사회적기업을 쑥쑥 키웁니다!

 

 

▶한화와 함께한 친환경 사회적기업 인포그래픽 바로가기

 

 

*한화의 사회적기업 지원사업

한화그룹의 친환경 사회적기업 지원사업은 2011년 11월 발표한 ‘한화 공생발전 프로젝트’ 중 하나인 친환경 사회공헌 확대 실천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사업입니다. 작년에는 지원을 통해 18개 지원기업의 매출액 및 고용량이 증가했습니다. 1:1 멘토링∙전문가 경영 컨설팅을 통해 기업들의 당면과제에 대한 실질적인 해결책을 제시했으며, 사회적기업가 교육(비즈니스 스쿨) 및 사회적기업 친화적 시장 확대를 위한 컨퍼런스를 통해 사회적기업들의 경영환경 변화를 유도해온 성과를 거둔바 있습니다.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