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 나도 모르게 자꾸 손이 가는 것이 있다면? 바로 아이스크림이죠. 그렇다면 아이스크림의 본고장이 어디인지 아시나요? 바로 이탈리아입니다. 이탈리아식 아이스크림을 젤라또라고 부르는데 이 젤라또가 바로 아이스크림의 원조라고 볼 수 있죠. 특히 이탈리아 수도 로마를 여행하면 만날 수 있는 3대 젤라또 가게들이 있습니다. 이미 많은 한국인 여행자들에 의해서 소개된 곳인데요. 어떤 곳이 유명한지 구경 한 번 해보시죠^^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출처 - SBS '그 겨울, 바람이 분다']
미식가들의 고장, 이태리에 가면 파스타와 피자, 와인 외에도 꼭 먹어봐야 하는 먹거리가 있습니다. 바로 이태리 젤라또인데요. 젤라또 Gelato는 ‘얼리다’ 라는 이탈리어인 젤라레 Gelare에서 유래한 것인데요. 16세기 중반 얼음에 소금과 같은 얼음점 강하제를 혼합하여 동결시키는 방법이 개발되면서 처음 등장하였다고 합니다. 1927년 이탈리아사람인 ‘오델로 카타브리가’가 젤라또를 대량으로 만들어 낼 수 있는 기계를 발명하면서 이탈리아의 젤라또는 세계적인 명성을 얻게 됩니다. 이탈리아 여행을 가면 길거리 어디서나 Gelato 간판이 붙은 아이스크림 가게를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유도 여기 있답니다.
이탈리아가 젤라또의 원조 국가이다보니 다양한 맛과 풍미를 자랑하는 아이스크림들이 즐비하고 그 맛도 천차만별! 풍부한 생크림 맛과 시원한 천연과일의 깊은 맛은 여느 국가에서 따라하기 힘든 내공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많은 여행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죠.
개인적으로 이탈리아 로마 3대 젤라또 중 가장 좋아하는 곳이 바로 올드브릿지입니다. 로마여행시 바티칸시티 투어를 마치고 나와 필수적으로 들리는 젤라또 가게이기도 합니다. 이곳은 역사도 오래되었지만 바티칸에 머무시는 예전 교황님들이 종종 사다 드셨다는 소문(?)이 있는 곳입니다. 그만큼 맛을 보장할 수 있어 매번 많은 사람들이 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죠.
직원들이 웬만한 메뉴 이름과 화폐 단위, 간단한 대화는 한국어가 가능하다는 것과 훈남 직원들의 서비스 마인드가 투철한 것도 한국인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오는데요. 개인적으로 추천 메뉴는 딸기맛, 요거트, 피스타치오 되겠습니다. 딸기맛은 정말 올드브릿지가 최강이라고 강력추천하는 메뉴입니다. 3유로 이상으로 드시면 과유불급이라는 것도 잊지 마세요! 아쉬운 듯 먹어야 맛있는 올드브릿지였습니다.
이탈리아 로마 3대 젤라또 중 가장 비싼 가격대를 고수하는 지올리띠는 판테온 광장 근처에 있어서 접근성이 용이한데요. 이곳은 한국인 보다는 외국인 관광객과 현지인들의 발길이 잦은 인기 젤라또 가게입니다. 수박맛과 쌀맛 젤라또가 유명한 데 개인적으로는 진한 미숫가루 맛이 그득한 올드한 스타일의 피스타치오를 선호합니다.
지올리띠에서 젤라또를 먹으려면 경쟁을 해야하는데요. 입구에서 콘에 따라 가격을 지불하고 영수증을 받아서 아이스크림 코너로 이동합니다. 그 후 점원에게 재빠르게 영수증을 들이밀어야 젤라또를 차지할 수 있답니다. 순서에 상관 없이 점원이 Take하는 영수증부터 아이스크림을 퍼주는 것이죠! 지올리띠에서 젤라또를 빨리 먹기 위한 방법으로는 미인계가 최고라는 말도 있답니다.^^
로마 떼르미니 중앙역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는 파씨는 한국인들에게 유독 유명합니다. 물론 이탈리아 로마에서도 가장 유명한 젤라또 가게이기도 하고요. 한인민박이 몰려 있는 구역에 위치하다보니 한국 여행자들에게 많은 인기가 있는 것인데요. 이탈리아 로마 3대 젤라또 가게 중에서 가장 저렴하고 양도 많다보니 그만큼 인기도 많답니다.
파씨 최고인기메뉴는 뭐니뭐니해도 Riso(리조)! 바로 쌀맛 젤라또입니다. 국내에서 쉽게 찾기 힘든 맛이기 때문에 한 번 도전해보시면 좋을 맛인데요. 쌀 알갱이가 씹히면서 고소함이 입안 가득 퍼지는 향이 새로운 젤라또의 세계로 인도해 줄 것입니다. 한국에도 파씨의 분점이 있을 정도이니 한국에서 한 번 맛보시고 로마 본점에서도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일반 아이스크림과는 비교 할 수 없는 맛을 가진 이탈리아 로마 3대 젤라또! 젤라또 한입이면 무더운 여름을 잘 이겨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좋은 여행지에서 찍은 한 장의 사진보다 지친 다리를 쉬게 하고 여유를 만끽하며 먹는 젤라또 한 스쿱이 더 추억으로 와닿는 이탈리아 젤라또 여행, 여러분도 함께 젤라또 여행 떠나보는 것 어떠세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
'직장인 라이프 > 여행/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울 야경 좋은 이색 데이트 코스는 어디? (4) | 2013.07.10 |
---|---|
여름에 떠나는 이색여행, 사막여행지 3선 추천! (0) | 2013.07.05 |
여름캠핑여행의 불청객, 벌레와 해충 예방법! (2) | 2013.07.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