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 인사이트/한화 비즈니스

한화이글스 선수단과 함께하는 충청마라톤 대회!

 

 

 

최근, 가을을 맞이하여 다채로운 행사들이 많이 열리고 있습니다.그 중 마라톤대회를 들수가 있는데요. 해가 진 저녁 달리는 나이트 마라톤이 있는가 하면 마라토너들을 위한 하프마라톤 대회도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한화그룹도 특별한 마라톤 행사를 열게 되었는데요. 복지시설 아동과 재가장애우, 지역아동센터 아동 등이 함께하며 한화이글스 선수단도 참여하여 더욱 뜻 깊은 마라톤 대회가 될 '충청마라톤'입니다.

 

 

마라톤, 마라톤대회, 가을마라톤, 한화마라톤, 한화이글스

 

 

 

한화그룹은 대전지역 언론사와 함께 ‘충청마라톤’행사를 10월6일(일) 오전 9시부터 정부세종청사 일원에서 진행합니다. 이번 마라톤 대회는 풀코스, 하프코스 및 10km, 5km 코스를 통해 선수 및 일반 동호인의 참가 폭을 넓혔는데요. 한화는 혼자 빨리 보다는 함께  멀리”사회공헌 철학을 실천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이번 행사에 대전, 충청지역 복지시설 아동과 재가장애우, 지역아동센터 아동 등 다양한 참가자들을 초청했습니다. 함께 달리며 깊어가는 가을을 만끽할 예정이지요.

 

장애정도가 심해 남의 도움을 받아야만 움직일 수 있는 장애인의 이동을 돕거나 늘 집안에 갇혀 사는 장애인들에게 바깥세상을 보여줄 목적으로 설립된 단체인 '되살미 사랑나눔 봉사대'원들은 이날 재가장애인 20여명과 함께 휠체어를 이용하여 5km코스에 도전하는데요. 고객봉사자 1명과 직원봉사자 1명이 함께 5km 완주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종지역 요나의 집 장애우와 세종복지관 비장애우 80명도 장애-비장애우가 함께 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마라톤, 마라톤대회, 가을마라톤, 한화마라톤, 한화이글스

 

 

 

이날 개막행사는 한화이글스 치어리더들의 공연과 경품추첨 및 준비운동으로 시작되는데요. 9시 풀/하프코스 출발, 9시10분 10km, 9시20분 5km, 마지막으로 장애우와 휠체어 이용자들의 출발로 진행됩니다. 대회에는 한화이글스 선수단도 참가합니다. 2013 시즌 성원해준 팬들에게 감사하는 마음과 내년 시즌에는 좋은 성적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미로 팬들과 함께 5km 코스를 달릴 계획이랍니다. 또한 박찬호 前한화이글스 선수와, 방송인 이봉원씨도 함께 하여 마라톤대회 참가자들을 응원할 예정입니다. 참가자 전원에게 1Kg쌀을 증정하며 대형 LED TV, 김치냉장고와 같은 가전제품과 충청지역 특산품 및 사회적 기업 제품 200여 가지의 경품이 준비돼 있습니다.

 

 

마라톤, 마라톤대회, 가을마라톤, 한화마라톤, 한화이글스

 

 


참가자들의 이웃사랑의 마음도 훈훈한데요. 천안지역 참가자 100여명 中 완주자는 겨울철 다문화 가정을 위한 김장 담그기 비용으로 만원을 기부 할 예정입니다. 한화그룹과 충청이 함께하는 이번 마라톤 대회는 한화그룹 임직원과 충청지역의 다양한 구성원이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의 한마당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