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 인사이트/한화 스포츠

류현진, 한화이글스에서 런닝맨 출연하기까지

 

 

 

11월 3일 방송된 '런닝맨'에는 류현진 선수의 LA다저스에서의 생활이 처음으로 공개되었습니다. 류현진 선수의 LA 자택과 LA다저스 선수들의 라커룸이 공개되어 시청자들의 두 눈을 사로 잡았지요. 런닝맨에서는 장난끼 많은 모습으로 친근한 인상을 보여주는 류현진 선수. 하지만 마운드에서 만큼은 그 누구보다 진지하고 프로다운 면모를 보여 주고 있는데요. '메이저리그 데뷔 첫 해 14승'이라는 기록이 그것을 증명하고 있지요!! wow!! 류현진 선수는 한화이글스 구단 소속이었을 때에도 괴물투수라 불리며 데뷔하자마자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는데요. 이처럼 류현진 선수를 비롯하여 한화와 관련이 깊은 스포츠 스타들은 누가 있는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한화이글스, 스포츠스타, 한국스포츠스타, 한화, 한화사회공헌,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출처- SBS '런닝맨']

 

 

 

 

한화그룹은 프로야구, 사격, 승마, 복싱 등 다양한 스포츠 종목에 대한 투자와 지원을 통해 체계적인 스포츠 발전 및 국위선양에 기여해왔습니다. 프로야구 팀인 한화이글스는 1986년 창단되어, 1999년 한국시리즈 우승 1회를 포함, 준우승 5회를 기록하는 등 국민에게 사랑받는 구단으로 거듭났다. 또한 2011년 화골프단을 창설하고, 창단해인 2011년부터는 KLPGA 역대 최고 상금 대회인 ‘한화금융클래식’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국내 비인기 종목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아낌없는 지원으로 균형 있는 스포츠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습니다. 사격과 승마 부분의 경우, 2001년 갤러리아사격단을 창단 후 2008년부터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한화회장배 전국사격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갤러리아승마단은 창단된 해인 2006년 도하 아시안게임에 이어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 승마 마장마술부문 단체 금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또한, 그룹과 함께한 대표적인 스포츠 중 하나인 복싱은 1982년부터 15년간 한아마추어복싱연맹을 지원하였고 이에 힘입어 메달 불모지였던 한국복싱은 1986년 서울아시안게임 12체급 석권이라는 크나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한화이글스, 스포츠스타, 한국스포츠스타, 한화, 한화사회공헌,

KLPGA 역대 최고 상금 대회인 ‘한화금융클래식’

 

 

 

그룹은 스포츠를 통한 사회 기여라는 취지에 맞춰 수많은 인기·비인기종목 스포츠를 후원하고 선수들을 발굴해왔습니다. 2001년 갤러리아사격단을 창단하며 우수 선수들을 육성해온 끝에 2008년 베이징올림픽에서 한국 사격은 16년 만에 진종오 선수가 금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룰 수 있었으며 2010년 광저우 아시안게임에서는 단일종목 사상 금메달 13개라는 대기록을 수립하였지요. 또한 갤러리아승마단 소속 김동선 선수는 2012년 플로리다 웨스트팜비치에서 개최된 국제마장마술대회에서 한국선수 역대 최고 기록을 세웠습니다

 

이 밖에도 2011년에는 한화골프단 창단 6개월 만에 유소연 선수가 미국여자프로골프 투어 ‘US 여자 오픈’ 챔피언에 오르는 성적을 거두었고, 2006년 데뷔하자마자 18승으로 다승왕에 탈삼진, 평균자책까지 트리플크라운을 달성했던 한화이글스의 류현진 선수는 포스팅 역사상 역대 4위에 해당하는 규모로 2013년 메이저리그에 진출하였습니다.


 

한화이글스, 스포츠스타, 한국스포츠스타, 한화, 한화사회공헌,
한화이글스에서 2006년 데뷔하자마자 트리플크라운을 달성하고, 2013년 메이저리그에 진출한 류현진 선수


 

 

 

한화그룹은 2011년 8월 손흥민 선수가 활약했던 독일 함부르크SV 구단과 2년 동안 공식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하며 세계 최대의 태양광 발전 시장인 유럽에서 스포츠 마케팅의 첫 포문을 열었습니다. 또한 이탈리아 세리에A소속 유벤투스FC와 공식 스폰서십 계약을 체결하고 후원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유벤투스FC는 2011-2012년 시즌 무패의 기록으로 리그 우승을 차지했지요. 2012년 4월에는 미국 전통 명문 야구단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공식 후원 계약을 체결했는데요. 이후 구단은 2012년 월드시리즈에서 우승, 통산 7회 우승을 차지하여 한국과 미국의 야구팬 모두 승리의 기쁨을 공유했습니다.

 

 

한화이글스, 스포츠스타, 한국스포츠스타, 한화, 한화사회공헌,

▲ 2011년 이탈리아 유벤투스 구단과 스폰서십 체결

 

 

 

이처럼 한화그룹은 문화예술공헌 활동 뿐만 아닌 스포츠산업에도 활발한 지원을 펼치며 스포츠의 발전을 응원하고 시민들과 이를 통해서도 다양한 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지 못하는 비인기 종목이라 할 지라도 미래발전가능성과 스포츠 교감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하고 있는 한화그룹을 앞으로도 계속 지켜봐주세요.^^

 

 

* 이 컨텐츠는 한화그룹 사보 한화한화인 'New&Renew' 내용을 재구성 했습니다.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