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하얀 눈이 세상을 소복히 덮으면 동네 강아지가 젤 좋아하지만 사실 눈이 오길 정화수 떠 놓고 '비나이다 비나이다~ 올 겨울 폭설이 내려 세상을 다 덮어버리소서~' 기도하는 이는 따로 있었으니. 바로 겨울 스포츠를 즐기는 분들이 아닐까 합니다. 스키장 개장 소식에 앉으나 서나 스키 생각, 하얀 쌀밥만 봐도 슬로프 생각, 꿈도 스노보드 타는 꿈만 꾼다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스키여행 체크리스트! 오늘은 그 첫번째로 스키장 부상 예방법과 추천 간식거리를 소개해드립니다.
스키장 부상 예방법. 안 다쳐야 겨울 내내 탈 것 아니오!
"흰눈 사이로 보드를 타고~ 달리는 기분 상쾌도 하다~" 스키나 보드를 타고 신나게 달리는것도 좋지만, 안전하게 타는것이 제일 중요합니다.스키장에서 안전하고 신나게 즐기는 방법을 살짝 알려 드리겠습니다. 스키장에서 사고가 가장 많은 시간은 오후 3 - 4시!! 점심식사를 하고 스트레칭을 하지않고 곧바로 보드를 타시는 분들과 보드에 심취하여 식사를 뒤로한채 고고싱~ 하는 분들은 특히 집중력이 떨어져 자칫 잘못하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해야 합니다.
"스트레칭은 충분히~"스키장은 기온이 낮아 몸이 경직되기 쉽고, 부딪히거나, 넘어지는 일이 많습니다. 충분히 스트레칭을 해 주지 않는다면 큰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15 - 20분정도 땀이 날 정도로 온몸의 근육을 풀어 주셔야 합니다.
"넘어지는것 부터 배우세요~" 스키나 보드를 타다가 넘어질 때도 안전하게 넘어지는 방법이 따로 있습니다. 그래야 부상을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들어가볼까요?
1. 자신과 맞는 코스를 선택하여 연습을 하세요~ 상급자 분들도 마찬가지 이지만, 특히 초보자 분들은
무조건 리프트 타고 올라가서 넘어지면서 배운다 생각은 절대 금물!! 함께 죽자는 얘기랑 다를거 없습니다.
2. 귀찮더라도 보호대는 반드시 착용하세요~ 보호대 착용하시면 반드시 느낄 수 있습니다. 골절 상이나
촬과상의 경우 보호대를 착용하지 않는 분들이 가장 많다고 합니다.
3. 넘어질 때에는 다리를 모으고 옆으로 눕듯 엉덩이 이용하여 미끄러 지듯 넘어지세요. 간혹 넘어질때
누구를 잡거나, 손 바닥을 이용해 넘어지는 분들이 있는데 손은 골절 당하기 쉽습니다. 살며시 엉덩이를
대며 양손을 가슴에 모으고 미끄러 지듯 넘어져야 부상을 최소화 시킬 수 있습니다.
4. 혹시라도 넘어졌다면, 재빨리 후방을 경계하며 일어서서 가장자리로 이동하세요. 위에서 내려오는 다른
보더와 충돌하는 경우 정말 생각하기도 끔찍한 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2시간 타고 15분 쉬세요. 평소에 운동량이 많은 선수들도 2시간 이상 초과하여 보드를 타지 않습니다.
잠깐의 휴식이 집중력과 최상의 컨디션을 지켜줍니다.
혹자는 이야기 합니다. 이 세상에서 젤 맛있는 음식은 스키장 슬로프 정상에서 먹는 따뜻한 어묵이라고^^ 스키장 하면 간식거리도 빼놓을 수 없겠죠?
금강산도 식후경! 꿀맛 같은 스키장 간식 best 5
출출해지면 스키장에서 노는 것도 기운이 빠져서 못하겠죠? 긴 슬로프를 몇 번 오르고 내리다보면 허기가 살짝 감도는 것을 느낄 수가 있습니다. 아직까지 숙소로 돌아가 밥을 먹기에는 뭔가 애매모호한 시간일 뿐만 아니라 슬로프를 벗어나기엔 시간이 너무 이르다는 것도 발목을 잡습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이 바로 간식타임!! 스키장에서 인기있는 간식 Best5를 정해봤습니다. 각기 선호하는 간식이 다르겠지만 아무래도 추위와의 사투에서 이기려면 역시 따끈한 음식이 대세겠죠?
1. 뜨끈한 국물에 언 몸 녹이는 컵라면
컵라면은 간식이 아니라 식사라고 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에게 라면은 새참처럼 뭔가 허전할 때 먹어주기도 하는 것이죠. 스키장에서 열심히
활강을 한 후에 뭔가 좀 속이 허전할 때 바로 컵라면을 선택하는 것 아닐까요? '후루룩~후루룩~'면을 다 먹고 나서 마시는 뜨끈한 국물이 컵라면의 진리!!
식사대용으로 혹은, 간식용으로 중간타임에 컵라면 한 사발은 꼭 즐겨보세요.
2. 스키장에서도 맛있다, 4천만의 간식! 떡볶이
전국민이 사랑하는 간식거리, 떡볶이!! 스키장에서도 그 인기는 식지 않는
데요, 종이로 된 용기에 담아 이쑤시개로 콕 콕 찍어 먹는 그 맛!!
언제 먹어도 맛있지만 출출할 때 먹어서 더 맛있고, 추울 때 먹어서 더 맛있는 떡볶이!!
3. 겨울 간식의 진리! 어묵
길거리 포장마차마다 모락모락 김이 피어오르는 계절, 바로 어묵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그리고 스키장에도 이런 어묵의 유혹을 피해갈 수는 없을 텐데요, 컵라면이 따끈하고 얼큰한 국물로 언 몸을 녹여준다면 어묵은 담백하고 시원한 육수로 언 몸을 사르르~ 녹여주는 간식거리가 아닐까 합니다.
4. 찬바람이 불면 호호~호빵
찬 바람이 싸늘하게~ 두 뺨을 스치면~♪♬ 어묵에 이어 겨울에만 등장하는 간식거리 호빵입니다. 슈퍼에 호빵 기계가 가동되기 시작했고 팥과 야채,
피자등으로 속을 채운 호빵들이 우리를 유혹하죠. 스키장에서도 뭔가 자극적이진 않지만 겨울다운 모습을 가진 간식거리 중 하나가 호빵 아닐까요?
5. 중독되는 달콤함 믹스커피
평소에도 하루에 한두 잔 정도는 꼭 마시고 넘어가게 되는 믹스커피가 스키장에서도 인기 메뉴입니다. 달콤하면서도 따뜻한 그 맛에 중독되었기 때문 아닐까요? 특유의 달달함에 추위는 물론 초보 스키어들의 긴장한 몸과 마음도
녹이는 믹스커피. 스키장 내에 있는 별다방, 콩다방 이용하기 부담스러운
분들은 믹스커피 몇 봉지 챙겨가서 인기스타되어 보시는건 어떠세요?
부상예방법, 추천간식거리만 숙지해도 올 겨울 건강한 스키어가 되기 충분! 이제 함께 갈 사람만 찾으면 되겠군요^^ 감기 걸리지 않게 꼭~ 사랑하는 사람, 좋아하는 친구와 스키장 가세요! 혼자가서 동상 걸렸다고 투덜거리기 없기!
*이 컨텐츠의 한화리조트 공식 블로그 '가-보-자(가장 보통의 자유)에서 발췌한 내용을 재구성했습니다.
다양한 여행정보, 더 많은 한화리조트의 이야기가 궁금하시면 >>> '가-보-자'(클릭)
권용일 | 한화호텔&리조트 e-마케팅팀
|
'직장인 라이프 > 여행/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압둘라는 정말 부자일까? 사우디아라비아의 모든 것! (11) | 2010.12.28 |
---|---|
맥주의 원조는 '독일'이 아닌 '체코'다? (8) | 2010.12.15 |
'에릭케제르'가 추천하는 프랑스식 크리스마스 보내는 법 (7) | 2010.12.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