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문화/취미

신입생 새터를 정복할 수 있는 MT 게임 추천!





대학생 신입생 합격자 발표도 시작되고, 곧 개강도 다가오고 있는 2월! 곧 OT, MT도 많이들 떠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OT, MT에 가면 뭐니뭐니해도 게임을 무엇을 할까가 가장 큰 고민이겠죠? 함께하면 할 수록 더 재미있는 MT 게임 BEST를 영상으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MT 게임의 대부분은 홍삼게임, 아이엠그라운드 또는, 후라이팬게임처럼 박자가 생명인 경우가 많아요. 하지만, 지금 소개해 드릴 '딸기 게임'은 특히나 더욱 박자가 중요한데요! 우선 영상으로 함께 보실까요?





딸기 게임은 모여 있는 순서대로 딸기를 외치면 되는 게임인데요. 아이엠그라운드의 동작과 박자에 맞추어 딸기를 외치면 됩니다! 영상에서처럼 게임에 참여하는 사람들 수 만큼 딸기를 외치는 수가 늘어나고, 다시 거꾸로 돌아오는데요. 예를 들어 4명이 참여할 경우는 딸기 하나, 둘, 셋, 넷을 외친 후 다시 거꾸로 넷, 셋, 둘, 하나로 돌아오는 것이 딸기 게임의 핵심 규칙입니다!


심지어 딸기게임은 8비트, 16비트 등 박자를 더 빠르게 혹은 느리게 조절하거나 동작을 추가하는 옵션까지 있답니다. 얼핏보면 쉽지만 막상 해보면 난이도가 높은 게임이기 때문에 정신을 차리지 않으면 벌칙에 걸릴 가능성이 높다는 사실! 영상을 보시고 미리 알아두면 벌칙을 받을 확률이 좀 낮아지겠죠?




모두가 한 자리에 모여있는 MT! 단순히 앉아서 하는 게임보다는 몸을 쓰며 활동적으로 놀 수 있고, 조 별로 경쟁하는 게임이면 더 재미있겠죠? 이럴 때, 안성맞춤인 게임인 '몸으로 말해요'를 소개해 드립니다!





몸으로 말해요는 스피드 퀴즈의 한 형태로 제시어를 말 없이 동작으로 설명하는 게임인데요. 3인 1조, 혹은 4인 1조로 구성해 순서대로 돌아가면서 퀴즈를 진행하고, 각 조의 최종 점수로 우승팀을 정합니다! 쉬운 속담이나, 명언, 단어 등을 오로지 동작으로만 설명하기 때문에 의외의 큰 웃음 포인트가 있답니다! 말로 설명하면 쉽지만 몸으로 설명하다보니 무척 어렵고 당황스럽게 느껴지니 미리 알아두는 것도 도움이 되겠죠?


무한도전, 1박 2일 등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자주 활용하는 소재인만큼, 큰 웃음과 빅재미가 보장되는 게임이니 이번 OT, MT에서도 활용해보시면 더욱 꿀잼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슬슬 체력이 떨어져가는 늦은 밤 시간, 자기는 아쉽고 하지만 피곤해서 몸을 쓰기에는 어려운 시간이죠. 이럴 때 하기 좋은 게임이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훈민정음' 게임인데요! 단순하지만 의외로 난이도가 있는 게임이랍니다. 우선, 영상부터 확인해주세요!





훈민정음 게임은 술래가 자음으로 제시어를 말하면, 그에 맞는 단어를 생각나는 사람 순서대로 외치는 게임입니다. 예를 들어서 술래가 'ㅎㅎ' 이라는 제시어를 말했다면, 그 다음에 '혜화', '화환', '한화' 등 'ㅎㅎ'에 맞는 단어를 외치면 됩니다! 마지막에 외치거나, 아예 외치지 못하면 벌칙을 받을 수 있으니 순발력이 아주 중요하답니다!


훈민정음 게임은 글자수에 제한이 있지는 않아요. 처음에는 가볍게 두 글자로 시작을 했다가 점점 글자수를 늘리는 것이 묘미랍니다. 단순하지만 의외로 스릴이 넘치기 때문에 많이들 즐겨 하시는 게임입니다. 늦은 시간, 지쳐있어도 더 신나고, 재미있는 MT를 보내게 해 줄 훈민정음 게임, 이번 MT에 하이라이트로 해보면 어떨까요?




소개해드린 게임 외에도 MT에서 하면 더 재미있는 게임들이 많답니다! 먼저, 홍삼게임은 박자에 맞춰서 모여 있는 사람들을 지목하는 게임인데요. '아싸 너~' 하면서 게임에 참여하고 있는 사람 중, 한 명을 지목하면 됩니다. 만일 동시에 지목을 받게 된다면, '아싸 홍삼'을 외치면 돼요. 그리고 동시에 지목을 받게 되면 지목할 수 있는 사람이 두 명이 되고, 이때에는 '아싸~ 너, 너'를 외치면서 지목해주세요. 집중하지 않으면 벌칙을 받을 수 있으니 상대의 손가락을 유심히 잘 보셔야 한답니다. ^^





소개해 드린 게임들이 조금 난이도가 있다면, 난이도가 매우 낮은 게임을 소개해 드릴게요! 바로 '손병호 게임'입니다. 이 게임의 준비물은 아주 간단한데요. 바로 자신의 손가락만 있으면 됩니다! 한 손을 들고 있는 상태에서 돌아가면서 벌칙에 걸렸으면 하는 사람의 특징을 꼽아주면 됩니다. 예를 들어, '모자 쓰고 있는 사람 접어', '안경 쓰고 있는 사람 접어' 등을 제시하면 되는데요. 다섯 손가락을 모두 접게 되면 벌칙을 받게 됩니다!


MT에서 하기 좋은 게임들은 이외에도 무궁무진하게 많은데요! 단체로 더 많은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는 게임을 원하신다면 단체 MT 게임 추천(바로가기 클릭)을 확인해주세요!






 

2월이면 대학교 합격 후, 첫 행사로 OT 및 MT를 많이 갑니다. 처음 보는 사람들, 혹은 오랜만에 만나는 사람들과 함께 좋은 추억을 쌓고 함께 친해지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데요. 다만, 지나친 음주는 자제해야겠죠? 지나친 음주로 인해 즐거운 추억을 쌓지 못하거나, 재미있는 기억을 잊어버리게 되는 일이 없도록 이번 MT에서는 '벌주'보다는 재미있는 벌칙으로 함께하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