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문화/취미

연애상담소 #25 데이트를 귀찮아 하는 여자친구와 맞춰가는 법!



걸그룹 ‘여자친구’의 인기가 날로 갈수록 점점 커지고 있어요. ‘유리구슬’, ‘오늘부터 우리는’ 그리고 신곡 ‘시간을 달려서’ 까지. 청순하고 풋풋한 곡은 연령대와 상고나 없이 우리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네요. ‘유리구슬’에서는 변하지 않는 마음을 어필하고, ‘오늘부터 우리는’에서는 사랑을 시작하기 전 설렘을 전하고, ‘시간을 달려서’에서는 엇갈리는 운명이지만 진심을 다해 좋아한다고 얘기하고 있죠. 어느 곡에서든지 막 시작하는 연인들의 모습을 연상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이번 연애 상담소의 사연도 사귀기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연인의 고민인데요, 어떻게 더 다가가야 할 지 잘 모르겠다는 행복한 고민이야기입니다.



■ 연애 상담소 #25


저는 30대 초반 남자입니다. 제가 연애 경험이 없이 모태 쏠로로 있다가 얼마 전 여자 친구가 생겼습니다. 여자 친구는 저보다 두 살 어리구요. 사귄지 두 달 정도 되었는데, 서로 일 때문에 바쁘다 보니 데이트를 많이 하지는 못했어요. 저도 그렇고, 여자 친구도 설에 대체 연휴날까지 쉴 수 있어서 데이트를 하고 싶었는데... 이 친구 집은 서울이어서 집에 다녀온다고 일찍 내려오지는 않을거라고 하더라구요. 저는 멀리 가지는 않거든요. 


저랑 여자 친구는 둘 다 지방에서 일 하는데, 차로 한 시간 정도 떨어져 있는 거리에서 살아요. 어쨌든 그 많은 시간동안 나랑 만날 시간이 하루도 없는 것인지 조금 서운하기도 하고, 그렇다고 제가 오빠인데 뭔가 연애경험 없는 티를 내면서 징징 대기도 좀 그렇고 데이트는 하고 싶고, 그렇다고 여자 친구가 부담스러워할까 막 다가가기도 무섭고 뭐 그렇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데이트를 어떻게 하는 걸까요?

 



나이와 상관없이 연애를 시작하게 되면 모두 헷갈리고, 고민되고, 그 사람을 어느 정도 알아가기까지는 시간이 걸리는 것 같아요. 연애를 많이 해보았다고 해서, 새로운 사람과 연애를 시작할 때 모두 아는 상태로 만나는 것도 아니지요. 사연을 보내주신 분께서 고민하는 부분은 충분히 공감합니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누군가 연애 코치를 해주는 대로 따르면 편하기는 하겠지만, 스스로가 상대방에 대해서 고민하는 시간이 필요하다는 거에요. 그래서 그 고민에 조금은 도움이 될만한 팁을 드릴게요.





첫째, ‘여자 친구가 리드 당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인가? 리드 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인가?’를 체크해보기. 만일, 남자 친구에게 기대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특히 나이 많고 능숙한 사람을 편해하는 사람이라면, 사연에 쓰신 것처럼 굳이 내가 연애 경험이 없다 이런 것을 초반에는 밝힐 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 그렇지만, 여자 친구가 보호 본능이 있고, 상대방을 보살펴 주고 이끄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솔직하게 ‘사실 모쏠이고, 지금 이렇게 못 만나는게 나는 조바심 나고 서운하기도 하다.’고 얘기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둘째, 너무 보고 싶다면! 때로는 먼저 표현하고 만나자고 하기. 여자 친구가 바빠서 안(?) 만나주는게 서운하다면, 목마른 자가 우물 판다고 했죠? 여자 친구 퇴근길에 찾아가서 잠시 얼굴을 비춘다든지, 회사 근처 알아놓은 맛집이라든지 야식집이라든지 데려가 보세요. 단, 미리 연락을 해두는 센스는 잊지 마셔야겠죠?





셋째, 혼자만의 시간을 존중하기. 너무 자주 찾아가면 여자 친구도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할 텐데 불편할 수도 있겠죠. 아무리 서로 호감 있고 좋아하는 사이더라도 말이죠. 여자 친구가 피곤해 보이거나, 데이트를 부담스러워 할 때는 커피 쿠폰을 여러 장 보내서 여자 친구가 혼자만의 시간을 갖게 하는 등의 센스를 발휘해 보는 것도 점수를 딸 수 있는 일이겠지요.





연애 초반에 괜히 여자 친구는 나에게 이렇게 했는데, 나는 이렇게 한다는 둥 줄다리기에 신경 쓰다가는 좋은 인연을 놓치게 될 수도 있어요. 좋아하고, 보고 싶다면 계산 없이 행동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아름다운 인연을 만들어가기를 응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연애 상담소 #1 짠돌이 남편, 서운한 아내

연애 상담소 #2 자기주장이 강한 여자친구

연애 상담소 #3 명절 증후군보다 무서운 시월드

애 상담소 #6 잠수타는게 특기인 남친, 대처 방법은?

연애 상담소 #7 끝이 보이는 사랑, 연인의 이별 신호

연애 상담소 #8 헤어진 연인의 연락에 흔들리는 여자

연애 상담소 #9 여자친구 쌩얼이 실망스러운 남자친구

연애 상담소 #10 썸과 연애 사이에서 고민하고 있다면?

연애 상담소 #11 누난 내 여자니까, 어느 연하남의 고백

연애 상담소 #12 인기남 남자친구가 불안하다면?

연애 상담소 #13 너를 사랑한 시간의 해피엔딩을 위하여!

연애 상담소 #14 사내연애의 끝, 이별에 대처하는 직장인의 자세

연애 상담소 #15 내 남자친구의 바람기, 해결 방안은?

연애 상담소 #16 결혼과 연애가 두려운 삼포세대

연애 상담소 #18 드라마 '애인있어요' 속 지진희가 나라면?

연애 상담소 #19 소셜데이팅 앱 중독, 사랑할 수 있을까? 

연애 상담소 #20 여자친구 크리스마스 선물이 고민이라면?

연애 상담소 #21 응답하라 1988 류준열 같은 남자는 없을까?

연애 상담소 #22 혜리는 모르는 류준열의 애타는 짝사랑

연애 상담소 #23 2016 신년운세 집착하는 남자친구와 결혼 해야할까?

연애 상담소 #24 정환 VS 택이, 행복한 고민을 하게 된다면?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