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 인사이트/한화 비즈니스

현장감 넘치는 한화채용 정보가 궁금하다면? ㈜한화 리뉴얼된 홈페이지로!



기업의 첫인상을 어떤 것에서 주로 얻으시나요? 구매한 제품이나 다른 사람의 경험담, 혹은 광고 등을 통해서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요즘처럼 모바일 라이프가 보편화된 시대에서는 언제 어디서든 검색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이것'을 통한 첫 인상에 많은 시간을 들이는데요. 바로, 기업의 홈페이지입니다! 한화 역시, 기업의 첫인상을 책임지는 홈페이지를 새롭게 단장했습니다. 이 이야기 좀 더 자세하게 들려드릴게요!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 되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 ㈜한화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지난 일요일, ㈜한화는 새롭게 단장한 홈페이지를 오픈했습니다. ㈜한화의 주요 4개부문인 화약, 방산, 무역, 기계 사업 소개 내용을 좀 더 이해하기 쉽게, 재미있게 재편성한 것은 물론, 방문자의 편의성을 위한 컨텐츠를 보강하였는데요. 이는 ㈜한화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활용도 높은 홈페이지를 만들자는 취지로 리뉴얼 되었습니다.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 되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 ㈜한화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한화의 주요 사업들이 우리의 생활과는 거리가 있어보이고 어려운 분야라 딱딱하게 생각하시는 분이 많으실거예요. 리뉴얼 된 홈페이지는 이러한 딱딱한 이미지를 탈피하고 세련된 이미지로 보이기 위해 새로운 시도를 했답니다! 동적인 모션을 활용하는 것은 물론, 통합성과 독립성을 보여 줄 수 있는 원을 소재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 되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 ㈜한화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정적인 홈페이지에서 벗어난 한화의 새로운 홈페이지는 PC에서는 마우스 커서와 스크롤, 모바일에서는 터치하는대로 움직이는 홈페이지랍니다! 스크롤 내리거나 클릭 혹은 터치에 따라 그림이 바뀌고, 원하는 정보만 볼 수 있어서 기업 홈페이지에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제작 되었어요! 이러한 역동적인 모션은 '글로벌한화’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화약, 방산, 무역, 기계부문의 해외영업망을 3D 지구본에 구현하여 글로벌시장에서의 ㈜한화의 규모를 이해하기 쉽게 표현하였어요. (▶글로벌 한화 확인하러가기)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 되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 ㈜한화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한화의 리뉴얼된 홈페이지에서 가장 눈여겨 볼 점! 바로, '인터랙티브 컨텐츠'예요! 생동감 있고 재미있는 홈페이지 구축을 위해 새롭게 제작되었는데요. 한화채용 정보를 안내하는 인재경영 메뉴의 ‘라이프 앳 한화’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취업준비생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실제 현장과 직무, 실질적이고 진정성 있는 이야기를 담았어요. 실제 현직자들이 근무하고 있는 현장의 생생한 모습과 인터뷰를 마치 앞에서 보는 것처럼 경험할 수 있는 360인터랙티브 컨텐츠로 제작 되었습니다!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 되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 ㈜한화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한화의 주요 사업군인 화약, 방산, 무역, 기계의 관한 생생한 정보는 물론 현직 한화인의 인터뷰를 만날 수 있는 라이프 앳 한화! PC에서는 마우스 커서, 모바일에서는 터치를 통해서 원하는 방향으로 움직이면 각 장면마다에서 현직 한화인들의 인터뷰를 볼 수 있어요. 마치 RPG게임의 NPC를 만나는 듯한 느낌이랍니다. (▶홈페이지 확인하러가기)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 되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 ㈜한화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디자인적인면 뿐만 아니라, 시스템 적으로도 변화가 있습니다! 어떤 경로로 접속했냐에 따라 노출되는 정보가 다르다는 점입니다! PC에서는 전반적인 한화의 대한 정보를 모두 알 수 있는데요. 특히, 투자 관련된 정보를 더욱 알아보기 쉽고, 노출이 많이 되도록 제작되었답니다. 투자자들이 PC를 통해 정보를 얻는 것을 반영해 새롭게 시도 되었어요.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 되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 ㈜한화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모바일에서는 채용중심의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메인 페이지에서 각 계열사의 정보로 이동할 수 있으며, 메인 메뉴에서는 채용페이지로 이동이 쉽게 구성했답니다. 취업준비생이 많은 20대들이 모바일을 많이 이용한 것을 반영한 결과에요. 이처럼 방문자의 특성을 파악하고, 기기를 사용하는 사용자에 가장 최적화 된 구조로 제작했습니다!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 되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 ㈜한화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특히, 한화채용과 직접적으로 연관되는 정보를 상세하게 제공하고 있는데요. 인재경영 메뉴의 라이프 앳 한화에서 현장감 넘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면, 직무소개 탭에서는 각 부서별 직무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화의 인사, 교육, 복지제도까지 인재경영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한화채용에 목표를 두고 계신 분들이라면 꼭 체크해두셔야겠죠?


그 밖에도 각 부문의 신규 사업 내용을 포함한 사업 소개 내용을 강화하여 부문별 사업 역량을 강조 하였습니다. 특히 모든 부문이 글로벌 시장에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만큼, 영문 홈페이지도 그에 맞추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답니다! ㈜한화는 4개 부문의 효과적인 기획 및 컨텐츠 반영을 위해 홈페이지 리뉴얼 TFT를 구성해 작년 7월부터 약 8개월여간 운영해왔어요. 또한,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홈페이지를 발전시킬 예정이니 기대 많이 해주세요!  






새로운 홈페이지를 오픈한 만큼, 이벤트 역시 빠질 수 없겠죠! ㈜한화는 홈페이지 리뉴얼을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 중 이랍니다. 푸짐한 상품도 준비되어 있으니 지금 바로 한화데이즈 페이스북에서 내용을 확인하시고 응모해보세요! 한화데이스 페이스북 (바로가기 클릭)


새롭게 단장된 한화의 홈페이지를 통한 첫인상은 어떠신가요? 딱딱했던 이미지보다는 더 세련되고 재미있는 느낌이 전해졌으면 합니다. 앞으로도 새로운 시도와 끊임 없는 발전을 통해 멋진 모습을 보여드릴 한화를 기대해주세요! ㈜한화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