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 인사이트/한화 비즈니스

직장인건강검진! 모바일 앱으로 간편하게 'My Health Up'




건강 검진 자주 받으시나요? 우리나라에서는 법으로 근로자들이라면 반드시 건강검진을 받도록 되어있는데요. 하지만 내가 대상자 인지, 아닌지 헷갈리실 거예요. 회사에서 알려주기도 하지만, 미리미리 계획을 세워둬야 나중에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으니까요! 그래서 한화데이즈가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 건강검진 대상자 확인법과 모바일로 건강검진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활용되었습니다. [이미지 출처-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올해 내가 건강검진 대상자인지 아닌지 헷갈린다면,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바로 국민건강보험 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의 민원신청 메뉴에 접속 후에, '건강검진'을 클릭하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는 화면이 뜨게 되는데요. 이때 공인인증서로 로그인만 하면 검진대상조회 결과창이 바로 뜬답니다. 정말 쉽죠? 이렇게 대상자인지 아닌지 확인을 한 후에 대상자라면 건강검진 일정을 조정해 건강검진을 받으시면 된답니다.





건강검진 하면, 꼭 해야지 하면서도 늘 번거롭고 귀찮기만 한데요. 이러한 분들을 위해 국내 대표 종합상사인 ㈜한화/무역에서는 최근 헬스케어 사업에 도전을 시작했습니다! 기존 무역부문에서 수행하였던 의료장비 수출 및 병원 사업에서, IT 헬스케어 사업으로 그 영역을 넓히고 있어요.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가 모바일 라이프에 익숙해지고 있는 현실을 반영한 것인데요. 모바일 헬스케어 산업의 성장 가능성, 모바일을 활용한 개인의 건강관리에 초점을 두고 종합상사의 새로운 수익 모델 중 하나로 IT 헬스케어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이미 해외에서는 병원에서만 관리하던 전자 건강 정보 자료를 모바일로 옮겨, 환자들이 모바일에서 편하게 개인 의료정보를 검색하고 관리할 수 있는 모바일 헬스케어로 그 사업영역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어요. 향후, 의료법이 단계적으로 개정된다면 준비된 해외 기업의 기술에 국내 시장이 쉽게 잠식 당하리라는 우려가 존재합니다. 그래서 현재 허용된 국내 의료법 내에서 국내 기술로 단계적으로라도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 준비가 필요하다는 고민이 한화에서 신규 사업을 추진한 결정적인 이유가 되었지요.^^






㈜한화/무역이 한신메디피아에 공급하기로 한 모바일헬스케어 어플리케이션 ‘My Health Up’ 은 건강검진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입니다. 병원이나 검진센터에서 결과를 종이로 받아보지 않고, 모바일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주된 장점인데요. 과거의 검진결과까지 함께 확인할 수 있어 소비자 입장에서는 건강상태가 어떻게 변화되었는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에서 언제든 검진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 개인 건강관리에 좀 더 주의를 기울일 수 있다는 장점 역시 있지요!




뿐만 아니라, 모바일 상에서 검진프로그램 검색과 예약도 한번에 진행할 수 있어요! 검진 전 스케줄 알림, 복용약 알림 및 추가검진 알림 등이 푸쉬 메시지로 전송돼 검진센터 이용이 매우 쉬워질 전망이랍니다. 또한 음식, 운동정보 등 각종 건강관련 정보들이 꾸준히 제공되어 개인 건강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어요.^^




검진센터 측면에서도 My Health Up을 활용하면 검진결과 송부비용을 아낄 수 있고, 예약업무나 마케팅에서 어플의 장점으로 수익성을 높일 수 있어요. 결국 검진센터에서는 수익성, 소비자는 건강관리와 편의성 증진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답니다.^^ 





건강검진! 100세 시대에 꼭 빼놓지 말아야 할 필수 조건이죠. 하지만, 귀찮고 번거롭다고 빼먹거나 미루지 마시고 간편한 모바일 헬스케어 어플리케이션, My Health Up으로 건강도 편리함도 동시에 챙겨보시는건 어떨까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