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문화/취미

자취생 홈베이킹 추천! 초코딸기곰 & 딸기타르트 만들기


딸기 하면 봄이 먼저 떠오릅니다. 수 년 전부터 유행하던 딸기 뷔페가 이제는 봄에 빼놓을 수 없는 디저트 계의 연례행사가 돼버린 이유도 있고요. 하지만 매번 딸기 뷔페나 디저트 카페에서 먹는 것보다 집에서 스스로 만든 딸기 디저트를 먹어보고 싶진 않으신가요? 그래서 한화데이즈 블로그가 베이킹 초보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딸기 홈베이킹 디저트 레시피를 가져왔답니다. ^^



잘 씻은 딸기를 입에 넣고 상큼함을 느끼다 보면 봄이 어느새 성큼 다가왔다는 느낌을 느끼게 됩니다. 역시 베이킹 재료로서 딸기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집에서 쉽게 만들어 먹을 수도 있고, 선물하기에도 딱 좋은 봄날의 기분좋은 딸기 디저트를 소개합니다!





딸기를 이용한 디저트, 베이킹 초보자들이 가장 쉽게 도전할 수 있는 초코 딸기곰! 다른 초콜릿의 재료로 많이 쓰는 커버춰 초콜릿과 딸기만 있다면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초코 딸기곰인데요. 간단히 만들어서 맛있게 먹을 수도 있고, 귀여움까지 놓치지 않은 초코 딸기곰을 한 번 만들어볼까요?




■ 초코 딸기곰 재료 


- 딸기(먹을만큼), 커버춰 초콜릿(딸기양에 따라서, 180g전 후)

 



딸기는 끝을 잘라 깨끗이 씻어준 후, 커버춰 초콜릿의 일부분은 곰의 귀 모양이 되므로 딸기 개수에 맞춰 덜어냅니다.




원하는 색상의 커버춰 초콜릿을 중탕합니다.




중탕해 완전히 녹은 초콜릿에 딸기를 넣어 초콜릿 옷을 입힙니다. 이쑤시개나 꼬치를 이용하면 편리해요.




남은 커버춰 초콜릿으로 귀를 달고 초코펜으로 눈, 코, 입을 그려주세요. 커버춰 초콜릿을 먼저 딸기에 고정한 다음 초콜릿 옷을 입혀도 좋습니다.



 

딸기가 동글동글하지 않아서 모양은 조금 제각각이지만, 그래도 이게 초코 딸기곰이 개성있는 매력이 아닐까요? 약간 제멋대로의 모양이 오히려 더 귀여운 것 같은데요. 입에 넣기 미안한 초코 딸기곰을 입에 넣고 먹으면 달달한 초콜릿의 맛과 상큼함 딸기의 맛이 어우러지는 신기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바삭한 타르트지 위에 촉촉한 크림과 딸기의 만남. 시간이 조금 걸리지만, 만드는 시간을 기꺼이 투자할 수 있을 정도로 맛있는 딸기타르트인데요. 맛있게 만드려면 시간이 오래 걸리므로 선물용이라면 충분히 시간을 두고 만들어야 합니다. 예쁜 모양새에 반할 수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 딸기 타르트 재료 


- 박력분 95g, 아몬드가루 5g, 초코가루 10, 슈가파우더 30g, 버터 65g, 계란 25g, 생크림 300g, 설탕 20g, 크림치즈100g(액상 생크림을 조금 섞습니다.)

 




딸기는 깨끗이 씻어 꼭지를 제거해 준비해 준 후, 실온에 둬 말랑말랑해진 버터에 슈가파우더를 넣고, 휘핑해 부드럽게 풀어준 후, 계란을 25g 더 넣고 잘 섞일 때까지 휘핑합니다.




버터에 체쳐둔 박력분과 아몬드가루를 넣고 주걱으로 11자를 만들며 섞어줍니다. 너무 섞으면 타르트 바닥이 단단해지므로 적당히, 가볍게 섞어주세요.




뭉쳐진 반죽을 비닐봉지에 넣어 냉장고에 넣어 30분~1시간 정도 휴지합니다. 넉넉하게 하루 정도 두는 게 더 맛있어요. 휴지한 반죽을 꺼내서 밀대로 밀어 크고 평평하게 만든 후, 타르트 틀에 넣습니다. 타르트 바닥을 포크로 조금 뚫어준 후에 180도 오븐에 25~30분 정도 굽습니다. 이 때, 누름돌이 있으면 타르트 반죽이 많이 부풀지 않으므로 함께 넣어주면 예쁜 타르트 틀을 만들 수 있습니다.




오븐에서 꺼내 틀이 아직 따뜻할 때 초콜릿을 넣어 틀에 코팅하듯이 골고루 묻혀줍니다. 생크림에 설탕을 넣고 단단하게 휘핑한 후, 실온에 꺼내둔 크림치즈에 액상형태 생크림을 넣고 휘핑해서 부드럽게 풀어줍니다.




단단하게 휘핑한 생크림과 크림치즈를 주걱으로 섞은 후 짤주머니에 넣어 준비해 주세요. 완전히 식은 타르트틀에 크림을 짜 넣습니다. 중간, 중간 슬라이스한 딸기를 넣어주면 더 좋답니다.




크림을 잘 채운 후 딸기로 장식하면 완성! 바삭한 타르트와 촉촉한 크림의 만남. 그리고 달콤함 초콜릿과 상큼한 딸기 맛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조합인데요. 커피와 정말 잘 어울리는 디저트입니다. 먹다 보면 혼자서 한 판을 다 먹을 수 있을 정도로 맛있는 디저트예요. ^^




달콤하면서도 상큼한 딸기는 디저트에 잘 어울리는 과일입니다. 특히 딸기에는 레몬보다 더 많은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 강화에도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아침 저녁으로 일교차가 큰 봄에 쉽게 걸릴 수 있는 감기를 예방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맛도 좋고 영양 좋은 딸기를 듬뿍 넣은 디저트. 봄과 함께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새콤달콤한 딸기와 함께 다가온 이 봄을 즐겨보세요.






* 이 컨텐츠의 저작권은 모두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