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여행/맛집

핫플레이스 대림창고부터 제주 고기국수까지! 성수동 맛집 지도 완성!


홍대, 경리단길, 가로수길을 잇는 새로운 데이트 핫플레이스가 있죠? 바로! 수제화 거리로도 유명한 성수동입니다. 성수동 수제화 거리를 비롯한 볼거리부터 분위기 있는 카페거리와 다양한 맛집으로도 정말 유명한데요! 한화데이즈 블로그가 6월의 꿀꺽맛지도를 위해 직접 떠나보았답니다. 지금부터 맛집과 디저트 그리고 술집까지 성수동의 모든 맛집을 추천해드릴게요. ^^





핫플레이스다보니 정말 다양한 맛집들의 추천이 이어졌는데요. 그 중에서도 데이트하기 좋고 맛도 좋은 코스만 골라, 골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성수동 하면 어떤 메뉴부터 생각나시나요? 바로 대표메뉴인 족발이 있죠! [성수족발]은 서울 3대 족발에도 포함될 뿐만 아니라, 3대가 이어온 전통있는 맛집이랍니다. 


족발이나 감자탕 뿐만 아니라 성수동에는 다양한 세계 요리도 맛볼 수 있답니다. 그 중 [키친로딩]은 자연주의 프랑스 가정식 레스토랑이예요! 부담 없는 가격에 프랑스풍 인테리어로 많은 사랑을 얻고 있답니다. ^^





성수동에서는 제주도도 만날 수 있답니다! 푸짐한 양과 제주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공간인 [제주국수]는 국수임에도 불구하고 밥만큼 배가 부른 양의 고기국수가 대표 메뉴인데요. 곱배기를 시켜도 추가요금도 없을만큼 넉넉한 인심을 자랑합니다. 




맛은 설렁탕과 비슷하고, 뜨끈한 국물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취향 저격당할 맛이예요! 고기도 넉넉히 들어있어 직장인들이 특히 자주 찾는 곳이랍니다. 사진만 봐도 군침이 돌 정도죠? 국수 덕후라면 절대로 놓치지 말아야 할 맛집입니다!




또한, 쉽게 맛볼 수 없는 제주도 대표 메뉴인 보말 미역국도 만날 수 있어요. 바다 향기를 그대로 품고 있는 보말 미역국! 시원하고 깔끔한 맛에 많은 분들이 제주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는 평이 자자한데요. 직접 제주산 보말을 공수해서 만든다고 합니다!







성수동에는 데이트하기 좋은 카페들이 정말 많은데요. 특히 아날로그 감성을 듬뿍 담은 카페들이 많아 핫플레이스를 자주 찾는 커플들에게는 떠오르는 데이트 코스랍니다. [커피식탁]은 수제 케이크로도 유명한 성수동 대표 카페예요! 계절별로 다양한 메뉴와 모던하고 감각적인 인테리어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성수동에도 손꼽히는 빵집이 있는데요. 바로 [본노엘]입니다! 생활의 달인에도 출연할만큼 유명한 곳인데요. 쫀득한 식감의 식빵으로 특히 유명하답니다!







성수동 카페의 독특한 감성을 그대로 안고 있는 공간인 [대림창고갤러리컬럼]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갤러리를 컨셉으로 한 카페랍니다. 다양한 미술 작품은 물론, 수제화까지 만날 수 있어요! 맛있는 커피 한 잔과 함께 갤러리를 둘러 보는 것도 쏠쏠한 재미예요.






또한, 분위기 있는 인테리어로 인해 사진찍기 정말 바쁘답니다. 인테리어가 정말 분위기 있죠? 

이렇게 독특한 분위기로 인해 평일에도 사람들이 가득가득할만큼 유명한 공간이예요. 참고로 사람이 많다보니 주문 전 자리 확보는 필수입니다. 주문하고 음료가 나오는 시간도 어느정도 걸리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곳에서는 커피나 에이드 등의 음료 뿐만 아니라 맛있는 브런치도 즐길 수가 있어요. 참고로 대림창고는 음료를 마시는 곳과 식사를 하는 곳이 분리되어 있어, 음식냄새와 커피냄새가 섞이지 않아 좋았습니다. 여유롭고 감성충만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딱인 공간이랍니다. ^^






데이트의 마무리로 분위기 있는 술집이 빠질 수 없죠! 데이트와 하루를 마무리 하기 좋은 공간들이 성수동에도 많이 있답니다! [펍포레스트]는 맛과 분위기를 둘 다 잡은 성수동 대표 펍이예요! 다양한 칵테일과 맥주로 애주가들의 사랑을 톡톡히 받고 있답니다. 이외에도 [더다미]는 비오는 날 생각나는 파전과 막걸리를 맛볼 수 있는 성수동의 숨겨진 맛집이예요. 또한, [핑거팁스]는 세계 맥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수제버거가 있는 공간이랍니다. 매일 빵과 패티를 직접 만들고 있어 더욱 꿀맛이예요. ^^


한화데이즈 블로그와 함께 떠나본 성수동 맛집 투어는 어떠셨나요? 이 코스라면 로맨틱하고 성공적인 데이트가 될 수 있을 것 같은 기분이 드는데요. 성수동에서 한화데이즈 꿀꺽맛지도를 통해 만난 맛있는 한 끼와 감성적인 차 한 잔으로 즐거운 추억을 쌓으실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









1탄. 황사철 목구멍 때 벗기는 곱창/삼겹살 맛집

2탄. 눈물, 콧물 빼는 '매운떡볶이집'

3탄. 서울지역 인기 포장마차 총정리! 

4탄. 무더위 꼼짝마! 서울 '냉면 맛집' 대공개!

5탄. 여름더위 꽁꽁 얼릴 빙수맛집 지도 공개

6탄. 맥주 베프 치킨 맛집 서울지역 순례도

7탄. 가을기념 서울지역 우동,오뎅 맛집 순례도

8탄. 가을男女가 선택한 커피&디저트 맛집 지도

9탄. 과음하셨나요? 숙취잡는 해장맛집 지도

10탄. 프로포즈 100% 성공 보장하는 맛집!

11탄. 나들이 샌드위치& 도시락 추천 맛집!

12탄. 부모님과 함께가면 칭찬받는 맛집! 

13탄. 지하철 노선도로 보는 비가 오면 생각나는 맛집

14탄. [휴가철 특집]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총정리!

15탄. 독특해서 좋아! 주인이 특이한 맛집들!

16탄. [꿀꺽맛지도 16탄] 으슬으슬~ 감기 뚝! 떨어지는 맛집!

17탄. [꿀꺽맛지도 17탄] 연말 소개팅, 송년회 추천 맛집

18탄. [꿀꺽맛지도 18탄] 음~ 스멜~ 냄새는 고약해도 중독성 있는 맛집!

19탄. [꿀꺽맛지도 시즌2] 직장상사 고민, 맛집으로 해결!

20탄. [꿀꺽맛지도 시즌2] 혼자 가도 당당한 모태솔로 추천맛집 총정리

21탄. [꿀꺽맛지도 시즌2] 서울지역 다이어트 맛집 지도!

22탄. [꿀꺽맛지도 시즌2] 여름휴가지 뺨치는, 분위기 좋은 세계 맛집 총정리!

23탄. [꿀꺽맛지도 시즌2] 지하철 노선도 따라 떠나는 싸고 맛있는 맛집 여행! 

24탄. [꿀꺽맛지도 시즌2] 아직도 못봤어? 한화데이즈 서울 길거리 맛집지도!

25탄. 월요일 점심 추천! 만성피로 끝장내는 보양식 맛집지도

26탄. 춥고 배고픈 금요일 서울 배달맛집 총정리!

27탄. 광안리의 감동 그대로, 서울 회 맛집 지도

28탄. 회식 메뉴는 곱창이지! 서울 곱창 맛집 지도 총정리!

29탄. [홍대맛집지도] 요즘 뜨는 연남동부터 상수동 동교동 맛집까지!

30탄. [신사동 맛집] 지도 한장으로 정리! 가로수길맛집부터 세로수길맛집!

32탄, 서울 3대 족발 맛집부터 무한리필까지, 족발 맛집 총정리!

33탄, [종각역 맛집] 회식부터 데이트까지 책임질 맛집 총정리

34탄, [건대입구역 맛집] 대학생을 위한 맛집 추천

39탄, 삼둥이도 반한 서울 저렴한 맛집, '전통시장 맛집 지도'

40탄, 풍문으로 들었소, 지도 한 장으로 보는 서울 레전드 빵 맛집

42탄. 만원으로 즐기는 싸고 양 많은 맛집

43탄. 서울 데이트 명소! 백종원도 반한 청계천 맛집 총정리

44탄, 서울 맛집 여행 추천, 줄 서서 먹는 '기차역 맛집'

45탄, 크리스마스 데이트 장소로 딱! '소개팅 맛집 지도'

46탄 수요미식회에서도 인정한 한 장으로 보는 서울 면 맛집지도

47탄 주말 먹방 나들이는 '북촌 맛집 지도' 한 장으로 끝!

48탄 서울 가볼만한 딸기 디저트 맛집을 한 자리에! 딸기 디저트 맛집지도

49탄 곱창부터 양꼬치까지 20년 전통 아재 맛집 지도

50탄 테이스티로드도 인정한 치즈폭포가 있는 치즈맛집지도!

51탄 광화문 맛집부터 63빌딩레스토랑까지! 5호선 맛집 지도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