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문화/취미

아재개그 레전드 모음! 아재개그 A부터 Z까지 전격해부!





늘은 깜짝퀴즈와 함께 문을 열어 보도록 할게요! 그럼 퀴즈 나갑니다. 세상에서 하나 밖에 없는 꽃은 무엇일까요? 정답은 두구~두구~! 바로 '한화데이즈'입니다. 조금은 썰렁하지만 자려고 누웠을 때 피식하고 웃음이 나 멈출 수 없게 되는 개그! 한 번 빠지면 헤어나올 수 없는 개그! 그러한 개그를 '아재개그'라고 하는데요.


텔레비전부터 인터넷 그리고 음식명까지 어느새 우리 일상 속 깊숙이 자리 잡고 있는 아재개그의 모든 것을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재개그는 아저씨를 의미하는 단어 '아재'와 '개그'가 합쳐진 합성어인데요. 썰렁한 말장난, 조금은 유행에 뒤쳐진듯한 90년대 스타일의 개그를 의미합니다. 이와 비슷한 말로는 부장님 개그, 아버님 개그, 삼촌 개그 등이 있다고 하네요.


앞서 말한 것처럼 아재개그는 90년대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트렌디라는 단어와는 거리가 먼 옛날 개그아니야?" 라는 생각도 들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옛날 스타일의 개그가 온라인부터 오프라인까지 우리 일상 속을 완전히 점령해버렸는데요. 비단 개그 뿐만 아니라 음식, 의상, 게임 등에서까지 자리잡게 된 것이죠. 


그렇다면 왜 이렇게 아재개그가 대중들에게 폭발적인 사랑받게 된 것일까요?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 MBC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아재개그가 본격적으로 사랑 받게 된 계기는 <MBC 마이리틀텔레비전>이라는 프로그램에 출연한 오세득 셰프가 한 말장난이 이슈가 되면서 부터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음식을 조리하면서 "소금을 소금소금~ 후추를 후추추추 넣어주세요"와 같은 말들에 아저씨 냄새난다. 아재같다라는 말을 하면서 진정한 '아재개그'가 탄생하게 된 것이죠.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 롯데리아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이를 시작으로 아재개그 퀴즈, 아재 스타일, 휴먼아재체, 심지어 아재버거까지 다양한 것들이 탄생했는데요. 사실 이보다 앞서 한화데이즈 페이스북에서 '아재개그 모음집' '아재개그로 사랑고백' 등과 같은 콘텐츠로 유저들과 소통을 했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깔깔깔~! 과연 어떤 재미있는 개그로 우리의 배꼽을 쏘~옥 빠지게 했을지 함께 봅시다!





흩날리는 벚꽃처럼 아재개그가 핫하게 떠오르던 3월! 한화데이즈 페이스북에서 말장난과 허무개그 포맷을 기반으로 한 '분위기 업시켜주는 아개개그 모음집' 콘텐츠를 발행했는데요. 기억하시는 분들은 손 번쩍해주세요! 



아재개그 모음집 중에서 어떤 것이 제일 마음에 드나요? 세상에 하나뿐인 꽃? 왕이 일하기 싫어 투정부리는 말? 어느 것 하나 손에 꼽을 수 없을 정도로 재미있죠? 유치하지만 웃음을 자아내는 콘텐츠로 많은 분들이 '재미있다' '웃기다' '아재개그 of 아재개그' 등 다양한 코멘트를 남겨주셨는데요. 


이러한 성원에 힘입어 아재개그로 심쿵심쿵! 하면서도 스윗하게 사랑고백하는 방법을 한화데이즈 페이스북에서 알려주었답니다.



읽다보니 입가에 미소가 절로 지어지셨죠? 귀여운 그림과 함께라서 더욱 심장이 쿵~쿵하셨을 것 같은데요. 이 외에도 '난 반짝반짝 해야! 널 사랑해' '나는 참외야! 네가 없는 하루는 참외로워' '넌 바다야! 내 마음을 바다줘' 등도 있답니다. 


고백하는 것이 두려워 좋아하는 마음을 꽁꽁 숨겨두셨던 분들! 한화데이즈 페이스북 <아재개그로 사랑고백>으로 고백한다면 100% 고백에 성공할테니, 지금 용기내어 고백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 


지금까지 트렌드를 선도하는 '아재개그'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어떠셨나요? 아재개그는 노잼이라는 선입견이 싹 없어지셨죠? 래도 재미 없으셨다면..... 슈퍼에서 꿀잼 구매하시길 바랄게요! (넝~담ㅎ) 오늘도 아재개그와 함께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