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 사람들/한화인 이야기

한화프렌즈도 반한 여행이벤트, 불꽃로드와 만난 7월 모임



재난 문자가 올 정도로 폭염과 폭우가 이어지는 요즘. 몸이 녹아내릴 정도로 뜨겁게 덥다가도 갑자기 하늘이 뻥 뚫린 듯 폭우가 쏟아져 당황스럽기도 한데요. 변덕스러운 날씨에 힘겨워지려는 무렵 한화프렌즈데이가 있었답니다.




지난달에 이어 이번 7월에도 한화프렌즈 6기와 담당자가 함께했는데요. 흥미진진한 소식은 물론 반가운 얼굴과의 만남으로 일상의 스트레스도 훌훌 털어버릴 수 있었습니다. 자, 그럼 이번 7월 한화프렌즈데이에서는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그 현장으로 들어가 보실까요?






한화프렌즈데이는 한화그룹 본사 12층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한화프렌즈가 되면 언제나 한화 계열사 중의 하나인 빈스앤베리의 먹음직스러운 샌드위치와 다양한 음료를 맛볼 수 있어 참 좋은 것 같아요. ^^



본격적으로 7월 한화프렌즈데이가 시작되었습니다.

7월 한화프렌즈데이의 주제는 바로, '한화 불꽃로드' 한화그룹은 이미 한화 클래식, 한화 예술 더하기 등 다양한 사회 공헌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더 나아가 대중과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차별화된 사회 공헌에 대해 고민하고 있었죠.



단순히 어려운 이웃을 돕는 것이 아닌 스스로 삶의 가치와 의미를 찾을 수 있는 터닝포인트를 만들어줄 수 없을까? 자신을 둘러싼 틀에서 벗어나 낯선 곳에서의 경험을 줄 수 있는 사회 공헌 말이죠.  그 결과, 여행을 통해 가슴 속 불꽃을 발견할 기회를 제공하는 '한화 불꽃로드 캠페인'이 탄생하게 되었답니다. 


매일 반복되는 일상, 삶에 치이고 이젠 꿈도 열정도 잊고 지내던 당신에게 전하는 한화의 메시지. 지금, 새로운 나를 발견하게 될 9개의 나라로 특별한 여정을 떠날 기회를 드리는 것입니다.


한화는 롤모델로 꼽히는 54인의 인터뷰와 메시지를 분석해 '경험, 용기, 도전, 행복, 통찰, 기회, 모험, 열정, 협력' 등의 주요 키워드를 얻었습니다이 키워드를 통해 참가자들이 다양한 테마가 녹아든 여행에 오를 것으로 기대되고 있지요. 

4~5명으로 이루어진 9팀(여행지별 1팀)은 페루, 서유럽, 아이슬란드, 모로코, 스페인, 몽골,라오스, 호주, 쿠바 등 9개의 테마로 이뤄진 여행지를 여행하게 됩니다. 탐험대는 캠페인 공식 채널 페이스북에서 온라인 지원서 작성과 서류 심사, 면접을 통해 팀이 최종 선발될 예정이랍니다.



한화프렌즈기자단은 한화 불꽃로드에 대해 설명을 들을 시간도 가졌는데요. 한화 불꽃로드 탐험대는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국민이라면 그 누구라도 참여할 수 있답니다. 아직 선정된 것도 아닌데 설레는 건 모두 같은 마음 아닐까요? 


아름다운 나라를 여행하며 그동안 일상에서 느꼈던 지친 마음을 달래고 그 짐을 내려보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내 안의 불꽃을 다시 한 번 느끼게 해줄 한화 불꽃로드 캠페인,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한화 불꽃로드 캠페인 알아보기







이 달의 주제를 마친 후엔 놓칠 수 없는 코너가 있죠. 바로 한화프렌즈데이 우수 활동자 시상식입니다. 특히 지난달에는 한화이글스 경기를 위해 대전으로 내려가기도 하고, 이대 썸타는 계단에서 열린 불꽃 곰신 페스티벌 등 다양한 이슈가 많았는데요. 엄청난 선물이 기다리고 있었던 시상식의 주인공은 바로 아톰비트와 꿀이님!


언제나 좋은 소식, 엄청난 퀄리티의 포스팅을 해왔기에 수상의 주인공이 될 수밖에 없었던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정말 축하드려요!^^






좋은 소식도 듣고 좋은 사람들도 만났으니 쉬어 가는 타임도 가져야겠죠. 다함께 한화그룹 본사 근처의 맛집으로 향했는데요. 평소 먹었던 중화음식에서 업그레이드된 보다 고급스러운 음식과 시원한 음료를 즐겼답니다. 한 달간 있었던 소소한 이야기들에 귀 기울이며 실컷 떠들다 보니 폭염과 폭우로 인한 스트레스도 뻥~날아가는 것 같았어요.



8월은 또 어떤 일들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다음 달에도 진행될 한화프렌즈데이가 벌써 기다려지네요. 8월 한화프렌즈데이로 다시 만날 때까지 더위 조심하시고 즐거운 추억도 많이 만드시길 바라겠습니다. 한화 불꽃로드 탐험대 신청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