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문화/취미

고구마 프리타타&고구마 라떼! 제철 맞은 고구마 요리법



삶아 먹고 쪄먹고 튀겨먹어도 맛있는 고구마의 계절이 왔어요. 고구마는 한 끼 식사, 간식 그리고 다이어트에도 좋아 인기 많은 먹거리인데요. 심지어 미국 항공우주국(NASA)에서는 고구마를 우주시대 식량자원으로 선택하기도 했다니 참 대단하죠?




고구마를 먹는 방법은 대부분 정해져있는 편인데요. 오늘은 고구마를 색다르게 즐기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만들기 쉽고 맛있는 이탈리아식 오믈렛 프리타타에 추운 날씨 따뜻하게 마시면 좋은 고구마 라떼 레시피를 소개해 드릴게요.






프리타타(Frittata)는 이탈리아식 오믈렛입니다. 일단 만들기 쉽다는 게 가장 큰 장점, 그리고 재료도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다는 것도 좋은데요. 냉장고에 있는 재료로 쓱~ 하고 달걀찜 만들 듯이 만들어보면 좋을 거예요.


■ 고구마 프리타타 재료


- 고구마 2개, 느타리버섯 2줌, 달걀 4개, 모짜렐라 치즈, 버터 조금, 식용유 조금, 우유 조금, 소금, 후추



껍질을 까지 않은 고구마와 껍질을 깐 고구마를 깍뚝썰기로 준비해주세요. 왼쪽은 프리타타용, 오른쪽은 라떼용으로 사용할 거예요.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른 뒤 고구마를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느타리버섯도 잘 씻어 잘게 찢어 식용유를 두른 프라이팬에 살짝 볶아줍니다.



계란을 잘 풀어 소금과 후추를 조금 넣고 우유를 넣어 잘 섞어주세요.



용기에 버터를 꼼꼼히 발라주세요. 이 때 용기는 오븐에 넣어도 되는 것으로 사용하셔야 해요.



용기에 고구마, 느타리버섯을 넣고 준비해둔 달걀 물을 부어주세요.



마지막으로 모짜렐라 치즈를 덮고 180~200도로 예열한 오븐에서 20~25분 구워줍니다. 오븐이 없으면 프라이팬에 재료를 넣고 뚜껑을 덮거나 쿠킹포일로 덮고 약한 불에서 서서히 익혀주셔도 무방해요.




오븐 굽기까지 하면 고구마 프리타타 완성입니다! 어떠신가요? 노릇노릇 맛있겠죠?






먹을 땐 부드럽고, 먹고 나면 든든한 고구마 라떼! 달달하게 만들어 마시면 기분 좋은 음료인데요. 짭짤하게 간을 한 프리타타와 함께 하면 잘 어울리는 브런치가 완성될 거예요.


■ 고구마 라떼 재료


- 고구마 1개, 우유 400mL, 인스턴트 커피 약간, 꿀 적당량




물에 잘 씻은 고구마를 껍질을 벗기고 잘게 썰어주세요. 물을 자작하게 넣은 용기에 랩을 씌우고 구멍을 낸 뒤, 전자레인지를 이용해 삶아줍니다. 고구마 삶는 법은 원하시는 방법으로 삶아주시면 됩니다.



부드럽게 으깨질 정도로 삶았다면, 믹서에 우유 50mL와 꿀을 넣고 아주 곱게 갈아 퓌레로 만들어주세요.



남은 우유를 살짝 끓여 퓌레와 함께 섞어줍니다. 기호에 따라 인스턴트커피, 시나몬 가루 혹은 아몬드 가루 등을 뿌려 드셔도 좋아요.





이렇게 고구마 프리타타부터 라떼까지 든든하고 달콤한 고구마 브런치가 완성되었는데요. 고구마는 식물성 섬유와 비타민이 풍부해 환절기 감기 예방에도 좋다고 해요. 이번 주말은 고구마를 더 맛있게 먹는 방법으로 맛과 영양, 비주얼도 좋은 고구마 브런치 만들어보시는 건 어떨까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