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문화/취미

잘 트는 입술에서 촉촉한 입술! 천연 립마스크 만들기



트렌치코트 하나만 걸쳐도 좋은 날씨인 계절도 잠시, 이젠 제법 아침·저녁으로 찬바람이 부는 것 같아요. 이렇게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가 되면 건강도 유의해야 하지만, 날카로운 찬바람으로부터 피부에도 신경을 써주어야 하죠.




급격하게 떨어진 기온과 건조한 날씨는 우리 몸을 건조하게 하는데요. 특히, 잘 트고 가장 건조해지기 쉬운 곳은 입술이에요. 그래서 립밤 제품이 가장 잘 팔리는 시기이기도 하죠. 하지만 평상시 사용하는 립밤만으로는 부족한 분들도 계실 텐데요. 밤부터 아침까지 촉촉한 입술로 완성시켜줄 립마스크로 스페셜 케어를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먼저, 립마스크 만들기에 필요한 준비물부터 알려드릴게요.


■ 립마스크 준비물


-자초오일, 로즈힙오일, 비즈왁스, 쉐어버터, 비타민E아세테이트, 립밤용기



재료가 준비됐다면, 자초오일과 로즈힙오일을 각각 10mL씩 계량해주세요. 자초오일은 입술에 수분을 채워 보습력을 높여줌은 물론 핑크빛 컬러를 내주는 효과가 있어요. 안티에이징에 효과적인 로즈힙 오일은 영양감과 탄력감을 주어 건강한 입술을 만드는 데에 좋지요.



립마스크에 경도를 조절해주는 비즈왁스를 8g 계량해주세요. 비즈왁스는 휴대하기 편리하도록 경도를 주기도 하지만, 그 자체만으로도 입술에 영양을 채워주고 윤기 나는 입술을 완성해 준답니다.



보습의 왕으로 불리는 쉐어버터를 5g 계량하여 추가해주세요. 쉐어버터는 비타민C와 단백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소량으로도 건조함을 빠르게 해소해주어요. 또, 오랜 시간 촉촉함을 유지해주는 보습력 덕분에 밤사이 건조해질 수 있는 입술을 케어해주는 역할을 하지요.




핫플레이트나 가스레인지를 이용하여 계량한 내용물을 천천히 녹여줍니다. 가스레인지를 이용할 때는 온도가 너무 높아지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해주세요. 그 후, 천연 방부효과가 있는 비타민E 아세테이트를 1g 정도 소량 추가해주세요.




내용물이 곱게 녹으면 준비된 립밤 용기에 천천히 부어주세요. 적당량 부어 완성된 립 마스크 내용물을 그늘에 천천히 굳혀주면 핸드메이드 립마스크 완성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립마스크는 특히 잠들기 전에 사용하시길 추천해 드리는데요. 평소 바르는 립밤의 양보다 두껍게 입술에 얹으면 아침에 촉촉하고 윤기 나는 입술을 완성할 수 있어요. 혹시나 잊고 잠드셨다면, 화장 전에 올려서 충분히 흡수되도록 한 후 립제품을 사용하셔도 좋고요. 쌀쌀해지는 날씨와 함께 거칠어지는 입술, 오래도록 촉촉하게 만들어줄 립마스크로 겨울 준비를 시작해보세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