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여행/맛집

핫플레이스 <샤로수길> 맛집 총정리!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는 세계 맛집



신사역에 가로수길이 있다면, 서울대입구역에는 바로 이 길, 샤로수길입니다. 서울대학교 로고와 비슷한 글자인 ‘샤’에 가로수길을 더해 ‘샤로수길’이라 불리게 되었는데요. 이국적인 분위기의 맛집이 골목마다 있는 데다 가격도 저렴해 학생은 물론 직장인들도 모여들고 있다고 해요.




도대체 샤로수길 골목엔 어떤 맛집들이 있는 걸까요? 오늘은 식사류부터 한잔하기 좋은 곳 그리고 디저트까지 세 개 코스로 이어지는 샤로수길 맛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샤로수길에서 식사를 한다면, 공복으로 가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고 전하고 싶네요.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게 먹을 수 있기 때문이죠. [프랑스홍합집FR]은 홍합 전문 프랑스 맛집인데요. 치즈와 토마토 소스가 함께 곁들어져 평소 알던 홍합과는 다른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어요. 매장이 좁은 편이지만 기다려서 먹고 싶을 정도라니 무슨 말이 더 필요할까요? [모힝]은 각종 유럽풍 가정식을 맛볼 수 있는 곳이에요. 아기자기하면서도 고급 레스토랑에서 볼 법한 요리를 무난한 가격대에 만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죠.





퀸즈콤마는 이탈리안식 찜닭이 유명한 맛집인데요. 메인 메뉴를 먹기 전에 블루베리 치즈 샐러드부터 맛보시길 추천합니다. 함께 나온 빵에 블루베리 치즈를 얹으면 이보다 상큼할 수 없는데요. 메인 메뉴가 나오기 전 식욕을 끌어올리기에도 안성맞춤이랍니다.



샐러드로 상큼함을 만났다면 다음은 날치알 로제 파스타로 부드러움을 느껴보세요. 간간히 터지는 날치알과 크림이 적당히 배어있는 면을 함께 먹으면 어디로 넘어가는지 알 수 없을 정도죠.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플레이팅으로 사진을 찍어 SNS에 업로드하기에도 좋을 거예요.



퀸즈콤마의 베스트 메뉴는 바로 치즈 오징어 찜닭인데요. 치즈 품은 오징어라고 칼질 한 번에 오징어 속을 가득 채운 치즈가 주저 없이 흐르는 것을 보면 감탄을 멈출 수 없을 거예요. 맛도 좋지만, 양도 푸짐해서 여럿이 즐기기에도 너무 좋은 메뉴랍니다.








샤로수길은 다양한 나라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만큼 가볍게 한잔 할 때에도 이국적인 분위기와 맛을 즐길 수 있는 데요. [잡]은 모던한 분위기의 막걸리 카페로, 언뜻 어울리지 않을 것 같으면서도 독특한 분위기로 데이트 코스로도 자주 찾는 곳이에요. 또, [몽중인]은 홍콩스타일의 펍인데요. 고량주를 베이스로 생크림을 얹어 만든 몽중샷과 알싸함이 매력적인 마라탕이 일품이지요. 마지막으로 [앨리웨이]는 수제맥주집으로 흑맥주가 인기 있는 곳인데요. 흑맥주 외에도 계절별로 다양한 맥주를 만날 수 있는 곳이죠. 가볍게 한잔 하기 좋은 곳으로 손색 없을 거예요.





두 명이 가서 3개 메뉴 시키고, 세 명이 가면 4개 메뉴를 시키시는 분들 많으시죠. 그렇다면 라라피포를 추천합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한잔 하면서 다양한 메뉴까지 맛볼 수 있는데요. 가볍게 시작하고 싶다면 크랩스틱&감자칩이 어떨까요? 오동통한 속살의 크랩을 맛보는 순간, 한 잔이 두 잔을 부르게 될 거예요.



빈속이라고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안주 겸 식사로도 좋도록 프라이드 스팸&햇반 메뉴가 있거든요. 짠맛이 덜해 프라이드 스팸만으로도 훌륭하지만, 햇반을 추가해 먹으면 더욱 좋은데요. 별것 아닌 것 같아도 한 번 맛본 사람이라면 계속 찾게 되는 메뉴 중 하나랍니다.



맥주와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이것, 바로 오지 치즈 후라이입니다. 끊어질 듯 끊어지지 않도록 가득 뿌려진 치즈와 감자야말로 한 잔을 부르는 최고의 조합 아닐까요? 푸짐한 편이지만, 즐거운 수다와 함께 하나둘 먹다 보면 나도 모르게 비어있는 접시를 발견하게 될 거예요.







아무리 배가 불러도 디저트가 빠질 순 없죠. [장블랑제리]는 따로 앉아서 먹는 곳이 아닌 테이크아웃점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줄을 서서 사 먹을 정도로 유명하고 인기 있는 곳이에요. 굉장히 다양한 종류의 빵이 있으며, 그 중 단팥빵이 가장 인기 있는 메뉴랍니다. 혹시 조용히 머물다 가고 싶다면 [엣파니니]를 추천합니다. 캐주얼한 분위기로 커피부터 스무디, 칵테일까지 판매하고 있는데요. 공부하기에 좋은 무음 공간이 따로 있어 학생들이 자주 찾는 카페 중 하나에요. 마지막으로 [티라노커피]는 매장 주인의 취향이 그대로 느껴지는 카페인데요. 이름에서 알 수 있다시피 카페 내에는 다양한 공룡 아이템이 놓여져 있고 빈티지한 분위기를 풍기죠. 각종 블렌딩 커피와 스페셜 커피가 메인이랍니다.





아모르미오는 매장을 들어서면 먹음직스럽게 생긴 간식류가 눈에 띄는데요. 이곳에서 파는 스콘은 버터가 들어가지 않았다고 해요. 커피와 함께 먹을 거리를 찾는다면 어느 것보다도 초코 머핀을 추천합니다. 초코알이 알알이 박혀 기분 좋은 달콤함으로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을 거예요.




아모르미오가 맛집으로 꼽히는 데에는 아주 놀라운 이유가 있어요. 바로 챔피언 바리스타가 아모르미오의 커피를 담당하고 있다는 것이죠. 한 방울 한 방울 정성스레 내린 커피를 천천히 음미해보세요. 빈티지하고 감성적인 분위기에서 마시는 한 잔의 커피! 상상만으로도 정말 멋지지 않나요?




여기까지 샤로수길의 대표적인 맛집 3곳을 소개해드렸는데요. 3곳만 보아도 샤로수길이 왜 핫한 지 살짝 보이는 것 같지 않나요? 이외에도 골목 골목마다 보물 같은 맛집이 정말 많답니다. 홍콩, 일본부터 미국, 프랑스, 스페인 등 다양한 나라의 맛을 만날 수 있고요. 무엇보다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샤로수길 맛집의 특징이랍니다! 이번 주말 데이트는 고민, 부담 없이 샤로수길 어떨까요?







1탄. 황사철 목구멍 때 벗기는 곱창/삼겹살 맛집

2탄. 눈물, 콧물 빼는 '매운떡볶이집'

3탄. 서울지역 인기 포장마차 총정리! 

4탄. 무더위 꼼짝마! 서울 '냉면 맛집' 대공개!

5탄. 여름더위 꽁꽁 얼릴 빙수맛집 지도 공개

6탄. 맥주 베프 치킨 맛집 서울지역 순례도

7탄. 가을기념 서울지역 우동,오뎅 맛집 순례도

8탄. 가을男女가 선택한 커피&디저트 맛집 지도

9탄. 과음하셨나요? 숙취잡는 해장맛집 지도

10탄. 프로포즈 100% 성공 보장하는 맛집!

11탄. 나들이 샌드위치& 도시락 추천 맛집!

12탄. 부모님과 함께가면 칭찬받는 맛집! 

13탄. 지하철 노선도로 보는 비가 오면 생각나는 맛집

14탄. [휴가철 특집]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맛집 총정리!

15탄. 독특해서 좋아! 주인이 특이한 맛집들!

16탄. [꿀꺽맛지도 16탄] 으슬으슬~ 감기 뚝! 떨어지는 맛집!

17탄. [꿀꺽맛지도 17탄] 연말 소개팅, 송년회 추천 맛집

18탄. [꿀꺽맛지도 18탄] 음~ 스멜~ 냄새는 고약해도 중독성 있는 맛집!

19탄. [꿀꺽맛지도 시즌2] 직장상사 고민, 맛집으로 해결!

20탄. [꿀꺽맛지도 시즌2] 혼자 가도 당당한 모태솔로 추천맛집 총정리

21탄. [꿀꺽맛지도 시즌2] 서울지역 다이어트 맛집 지도!

22탄. [꿀꺽맛지도 시즌2] 여름휴가지 뺨치는, 분위기 좋은 세계 맛집 총정리!

23탄. [꿀꺽맛지도 시즌2] 지하철 노선도 따라 떠나는 싸고 맛있는 맛집 여행! 

24탄. [꿀꺽맛지도 시즌2] 아직도 못봤어? 한화데이즈 서울 길거리 맛집지도!

25탄. 월요일 점심 추천! 만성피로 끝장내는 보양식 맛집지도

26탄. 춥고 배고픈 금요일 서울 배달맛집 총정리!

27탄. 광안리의 감동 그대로, 서울 회 맛집 지도

28탄. 회식 메뉴는 곱창이지! 서울 곱창 맛집 지도 총정리!

29탄. [홍대맛집지도] 요즘 뜨는 연남동부터 상수동 동교동 맛집까지!

30탄. [신사동 맛집] 지도 한장으로 정리! 가로수길맛집부터 세로수길맛집!

32탄, 서울 3대 족발 맛집부터 무한리필까지, 족발 맛집 총정리!

33탄, [종각역 맛집] 회식부터 데이트까지 책임질 맛집 총정리

34탄, [건대입구역 맛집] 대학생을 위한 맛집 추천

39탄, 삼둥이도 반한 서울 저렴한 맛집, '전통시장 맛집 지도'

40탄, 풍문으로 들었소, 지도 한 장으로 보는 서울 레전드 빵 맛집

42탄. 만원으로 즐기는 싸고 양 많은 맛집

43탄. 서울 데이트 명소! 백종원도 반한 청계천 맛집 총정리

44탄, 서울 맛집 여행 추천, 줄 서서 먹는 '기차역 맛집'

45탄, 크리스마스 데이트 장소로 딱! '소개팅 맛집 지도'

46탄 수요미식회에서도 인정한 한 장으로 보는 서울 면 맛집지도

47탄 주말 먹방 나들이는 '북촌 맛집 지도' 한 장으로 끝!

48탄 서울 가볼만한 딸기 디저트 맛집을 한 자리에! 딸기 디저트 맛집지도

49탄 곱창부터 양꼬치까지 20년 전통 아재 맛집 지도

50탄 테이스티로드도 인정한 치즈폭포가 있는 치즈맛집지도!

51탄 광화문 맛집부터 63빌딩레스토랑까지! 5호선 맛집 지도

52탄 핫플레이스 대림창고부터 제주 고기국수까지! 성수동 맛집 지도 완성!

53탄 홍대에 바베큐 캠핑장이?! 서울에서 즐기는 <바베큐 맛집 지도> 필독!

54탄 디저트 카페부터 식사까지! 데이트 코스로도 좋은 <한남동 맛집> 공개

55탄 버터갈릭 쉬림프부터 간장새우까지! 가을 제철 맞은 <새우 맛집> 공개!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