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 인사이트/한화 스포츠

쿤토리아 부부도 했다! 개념시구 종결자를 소개합니다.

지난 주 우리결혼했어요의 쿤토리아 부부가 시구 시타를 위해 야구장을 찾았습니다. 20만명 앞에서 30초 안에 단 한번의 기회가 주어지는 시구와 시타. 그  성공을 위해 만화 주인공 쿤까치와 빅엄지가 되어 야구 연습장에서 열심히 연습도 했는데요. 연습에서는 쑥떡처럼 쳐도 찰떡처럼 받던 두 사람의 호흡은 과연 실전에서 성공했을까요?

'시구 잘할 것 같은 연예인 1위'로 뽑힌 빅토리아는 시구한 경험이 있어서인지 특유의 유연성을 뽐내면서 던졌지만, 야구 초보인 닉쿤은 부담감을 감출 수 없었는지 살짝~비켜나가고 말았죠. 그들의 홈런볼 보기 퍼포먼스는 볼 수 없어 살짝꿍 아쉬웠습니다. 

그렇지만, 이들은 커플 시구 시타라는 이색적인 재미를 선사해주었습니다. 더불어 7회말 키스타임의 후드티 키스까지, 야구장 데이트의 묘미를 잘 보여줬지요~^^ 다음 주말에는 많은 커플들이 쿤토리아 따라 야구장에 많이 향할 것 같네요.

일반적으로 시구는 “이제 야구 시작합니다”라는 의미이지만 요즘엔 “누가”라는 의미로 더욱 관심을 갖게 됐지요. 많은 시구자들 중에서도 야구팬들에게 큰 인상을 남겼던 시구자들을 소개하겠습니다. 


'홍드로를 기억하시나요?'
시구의 개념을 바꾼 ‘개념 시구’, 홍수아

2005년 7월, 야구가 지금처럼 인기를 얻지는 못 하던 때에 혜성같이 나타난 선수(?)가 하나 있었으니 바로 홍수아입니다. 당시 여자 연예인들의 시구는 말 그대로 여배우라는 예쁜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었는데요. 귀엽거나 혹은 약한 모습을 보여주는 시구가 대부분이었죠. 하지만 홍수아의 시구는 달랐습니다.

일명 ‘개념시구’라고 불리는 시구를 보여주며 여자 연예인이 입을 앙다물고 예쁘지 않은 표정으로 던진 강속구가 인터넷에서는 연일 화제를 낳았죠.

특히 홍수아의 투구폼이 미국 메이저리그 투수 페드로 마르티네즈와 흡사하다고 해 유명한 별명인 ‘홍드로’가 생기기도 했습니다. 그 후 홍수아는 두산과 인연을 맺어 몇 차례 더 시구를 할 정도로 개념 시구의 원조 여배우가 됐습니다.

홍수아 선수의 멋진 시구 이후로 여자 연예인들의 시구가 연약한 모습에서 건장한(?) 모습으로 변경됐다는 소문이 야구계에서는 퍼져나가고 있다죠? ^^


야구선수야? 연예인이야?
시속 130km에 욱박하는 초강력 시구, 배칠수

연예인 야구단 출신에 몸짱 개그맨 배칠수가 2008년 보여준 초강력 시구도 기억되는 시구 중의 하나입니다. 정확히 130km에 미치지는 못 했지만 아마추어가 127km라는 것은 정말 어마어마한 기록이죠. 아직까지 시구 중에 이런 구속을 보여준 사람이 없다는 것만 봐도 역시 선수 같은 개그맨 이었음을 증명해줍니다.

이 외에도 다른 종목의 유명 스포츠 선수, 영화배우, 인기 아이돌 가수까지 시구를 하는 인사의 폭이 매우 넓어졌고 시구 실력 또한 과거에 비해 월등히 높아져 보는 이들을 즐겁게 해주고 있답니다.

프로야구, 끝까지 응원해주세요~

뜨거운 열기의 야구장에서 나오면 집에 돌아가기가 뭔가 허전합니다. 응원한 팀이 이기면 이겨서 좋고, 지면 아쉬움에 한 잔 기울이는 것도 야구를 끝까지 즐기는 방법이 아닐까요.

경기가 끝난 늦은 밤 야구장 앞. 선술집에서 백발의 노인 둘이 패배한 경기에 대한 원인을 핏발 세우며 분석하던 장면이 떠오르네요. 30년의 세월을 함께 해 온 프로야구는 어느새 우리 삶의 일부분이 되었고 좋은 일과 나쁜 일이 반복되며 앞을 알 수 없는 우리네 인생사와도 매우 닮아있습니다. 한국 프로야구가 600만 관중 돌파뿐만 아니라 1,000만 관중도 돌파하고, 다시 한 번 세계 정상의 자리를 차지할 때까지 흥하기를 기대해 봅니다.


또, 우리 한화이글스도 다시 한 번 도약하기를…!


여기서 잠깐, 귀염둥이 괴물투수 '류현진'의 투구폼이 궁금해?

야구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다 아시는 내용이지만, 류현진 선수의 투구폼은 흠 잡을 데 없이 좌완의 정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 류현진 선수의 투구폼을 머리에서 그려보세요. 엉덩이를 밀며 들어올린 다리는 뒤쪽으로 형성, 그리고 딸려나오면서 오른발 착지순간까지도 공을 쥔손은 뒤쪽 아래에 위치해있으며, 엉덩이에서 수직으로 끌어올린 후  던지기. 캬~ 생각만해도 멋지지 않나요? ^^

[동영상으로도 만나보세요~]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

임은섭 ㅣ 한화건설 홍보팀

전 인류와 우주가 커뮤니케이션 가능한 세상이 오기를 바랍니다.
한화데이즈를 통해 한화건설의 소식은 물론
영화와 음악에 대해 나누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