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 인사이트/한화 태양광

손 끝 터치면 기부 끝! 기부 어플리케이션 Best 3

 

 

 

어느새 거리는 연말분위기로 가득합니다. 어두운 밤 반짝이는 불빛들, 크리스마스를 기념하는 예쁜 장식들이 괜시리 마음을 더 설레이게 하는 요즘이에요. 하지만 부쩍 추워진 날씨만큼이나 더더욱 힘든 때를 보내야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바로 우리 주변의 소외된 이웃들인데요, 이들에게 겨울은 가장 힘든 계절이 아닐까 싶어요.

 

이들에게 작은 기부는 아마도 큰 힘이 될텐데요, 기부할 마음은 있어도 실천하기가 생각만큼 쉽지 않아 늘 마음으로만 그쳤던 당신에게 알려드리는 세상에서 가장 쉬운 기부 방법, 기부 어플리케이션! 정말이지 누워서 떡 먹기 보다 쉬운무언가를 하지 않아도 기부할 수 있는 간편한 방법이니 오늘부터 함께 하는 건 어떨까요?

 기부, 기부어플, 기부 어플리케이션, 작은 기부

 


휴대픈으로 전화기능 사용  안 하시는 분들은 없으시죠? 딱 한번의 다운로드로 전화를 할 때마다 기부가 되는 어플 '기부천사'입니다. 기부천사 어플을 이용한다고 해서 별도로 발생하는 비용은 없으며, 단지 전화를 걸 때 기부천사 어플을 실행해 걸기만 하면 돼요. 참고로, 안드로이드는 한번의 설정만 해놓으면 자동으로 실행이 된답니다! 아마도 기부천사 앱은 전국민이 가장 손쉽게 지속적으로 기부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싶어요.

 

얼마 전 각 가정의 통신비가 엄청나다는 뉴스를 접한 적이 있는데, 온 국민이 흔하게 걸곤하는 전화통화를 이용해 일정금액을 기부한다면 상상 이상의 금액이 모아질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부천사는 기부 뿐만 아니라 국제전화나 통신사별로 일정금액을 부담해야 하는 평생번호 서비스도 무료로 이용가능합니다무선 인터넷 환경에서만 작동하며 인터넷 환경이 좋지 않을 경우에는 일반전화로 자동으로 전환되니 사용자는 큰 불편함 없이 이용가능합니다.

 

 

기부천사, 기부천사 어플, 전화통화 기부, 기부 앱

▲ 기부 어플 '기부천사'

 

 

 

 

사람이 하는 일 중에서 가장 일상적인 일 중의 하나가 바로 걷는 것일텐데요. 평범한 일상 중 하나일 뿐인 걷기, 우리의 한걸음 한걸음이 모여 기부가 되는 어플 '빅워크'입니다빅워크는 어플을 실행하고 걷기만 하면 10m 1원의 기부금이 발생합니다.이렇게 쌓인 기부금은 걷기가 어려운 절단장애 아이들에게 기부되어 도움을 줄 수 있어요.

 

noon으로 환산되는 기부금은 걷기를 멈추면 자동으로 바로 기부가 되고, 걸을 때마다 걸린 시간과 소모된 칼로리도 함께 계산이 되어 우리에게 알려줍니다. 건강유지와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니 건강도 지키고 기부도 하고 이것이야 말로 신나고 의미 있는 일석이조 아니겠어요?

 

 

빅워크, 빅워크 어플, 걷기 기부, 걷기 기부앱, 기부 어플리케이션

▲ 기부 어플 '빅워크' 

 

 

 

 

기부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람과 도움이 필요한 공익단체를 연결해주는 '해피빈'! 국내 최초의 온라인 기부 포털로써  네이버에서 블로깅이나 지식인, 카페 활동 등을 통해 모인 콩으로 기부를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해피빈의 기부 아이템인 콩은 1 100원의 가치를 지니며 블로그나 카페에 포스트를 작성하거나 지식인 활동 참여, 15일 기브데이 배너 클릭 등으로 받을 수 있어요.

 

이 외에 네이버 캐쉬나 현금으로 직접 충전도 가능합니다. 이렇게 쌓인 콩은 테마기부나 이슈 캠페인 참여, 혹은 콩저금통을 통해 원하는 곳에 기부할 수 있습니다. 굳이 과도하게 신경쓰지 않아도 어느새 쌓여 있는 콩을 몇 번 클릭만 해 주면 좋은 일에 동참할 수 있다는 거~! 이렇게 기부한 콩은 연말정산시 기부금 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어 직장인들에겐 더욱 즐거운 일이에요.

 

 

해피빈, 네이버 해피빈, 해피빈 기부, 기부 어플리케이션, 기부앱 해피빈

 ▲ 기부 포털 '해피빈'

 

 

'경제적으로 어려워서', '마음은 있는데 시간이 없어서'혹은 '기부를 하고싶긴 한데 어디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잘 몰라서'라는 핑계 더 이상 그만! 그동안 여러가지 핑계로 늘 생각으로만 그쳤다면 오늘 당장 이 착한 어플들을 다운받아 실행해보세요. 큰 노력이나 불편함 없이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소외된 이웃들의 겨울이 따뜻해질 수 있는만큼 당신의 마음도 행복해지지않을까요?

 

 

 

* 한화그룹 기부활동의 끝은 어디?

'함께 멀리' 철학을 통해 사회공헌에 앞장서고 있는 한화그룹은 다양한 기술자원과 인적자원을 활용하여 1년365일 다양한 봉사, 기부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태양광 기부활동 <해피선샤인 캠페인>

여름&겨울 봉사활동 <시원한 여름나기 캠페인> ,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

교육기부활동 <날개나눔 리더십 컨퍼런스>, <한화사이언스 챌린지>, <한화로 미래로 과학나라> 등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