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문화/취미

황사 미세먼지로 인한 피부트러블 해결! 천연 클렌징폼 만들기



따스한 봄날씨와 꽃샘추위가 반복되는 환절기 3월, 변덕스러운 기온차로 감기 조심도 해야하지만 환절기 또 하나의 골칫덩이! 바로 미세먼지를 동반하고 있는 황사! 3월 초입부터 높은 미세먼지 농도로 벌써부터 목도 아프고 피부에도 하나 둘 트러블이 생기기 시작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방법을 지금 바로 소개해드릴게요!





황사가 단순히 우울한 날씨를 만들기만 한다면 상관이 없지만, 호흡 질환과 각종 질병을 일으키는 미세먼지를 동반하기 때문에 봄날의 골칫덩이가 되었는데요! 마스크를 써도 안심할 수 없기에! 봄날의 황사대비 미세먼지 잡는 클렌징 폼으로 이번 황사도 무사히 넘어가 봅시다!



■ 천연 클렌징 폼 만들기 재료


애플워시, 위치하젤워터, 실크아미노산, 티트리(에센셜오일), 레몬그라스(에센셜오일), 비타민E아세테이트, 소독용 알콜, 클렌징 폼 용기

 





시작하기 전 미리 소독용 알콜을 이용하여 사용할 용기 소독하여 준비합니다.^^ 그 다음, 첫 번째로 계량할 재료는 황사 대비 클렌징 폼의 가장 핵심 재료, 바로 애플워시! 애플워시를 70ml 계량해 줍니다. 애플워시는 친환경적인 재료여서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답니다! 또한, 애플워시는 촉촉하고 밀도있는 거품을 만들어 주기 때문에 클렌징 폼 재료로 딱이죠.



미세먼지는 말 그대로 크기가 매우 작아서 모공 속까지 침투할 위험이 있습니다. 그래서 모공 청결이 중요한데요! 모공 수렴 및 수분 공급에 뛰어난 위치하젤 워터를 20ml정도 계량하여 추가해 줍니다. 위치하젤 워터는 특히, 피부 정화, 수분 공급, 모공 수렴에 효과적이어서 꾸준히 사용하면 피지 조절 효과도 볼 수 있어요.

 



피부를 유연하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실크아미노산을 5g, 천연화장품의 방부력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E 아세테이트를 1.5g 을 각각 계량하여 첨가해 줍니다.




 미세먼지로 인한 피부 트러블 진정과 항균에 뛰어난 티트리 에센셜 오일 5 방울, 모공 수축과 전체적인 피부 정화 효과가 있는 레몬그라스 오일을 10방울 추가로 계량해 줍니다.




 계량한 재료들을 골고루 잘 섞어주면 황사 대비 해로운 외부환경으로부터 내 피부를 지켜주는 클렌징 폼이 완성!



 

천연 재료로만 만들어서 시중에 파는 클렌징 폼보다 피부 자극은 Down! 피부 정화 능력은 Up! 이번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황사와 미세먼지를 대비한 천연 클렌징 폼! 깨끗한 모공과 촉촉한 피부로 황사와 미세먼지에도 굴하지 않고 당당하게 외출하자구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