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문화/취미

DIY LIFE #2 성년의날 장미 꽃다발 & 셀프 선물포장법




매년 5월 셋째 주 월요일은 성년의 날인데요. 성인이 된 것을 축하하는 날이죠. 이 특별한 날을 더 특별하게 만들 수 있는 작은 팁! 성년의날을 위한 셀프 포장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선물하는 사람의 마음이 가득 담긴 선물로 주는 사람도, 받는 사람도 잊지 못할 하루를 만들어보세요. ^^






성년의날에는 성인이 된 것을 축하하며 장미꽃, 향수, 키스를 선물하는데요. 무엇보다 가장 빠질 수 없는 선물은 바로 ‘장미’겠죠? 오늘은 셀프 장미 포장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의 스타일대로 포장할 수 있다는 점이 셀프 장미꽃 포장하기의 가장 큰 장점이에요. 또한, 집에 남는 포장지를 활용할 수도 있어 일석이조이죠! 오늘은 평소 흔히 볼 수 있는 영문포장지를 활용해서 장미꽃 한 송이를 포장해볼게요!


 


장미 이파리를 정리해주세요. 1~2개 남겨두셔도, 깔끔하게 다 제거해도 상관없어요. 영문 포장지는 장미보다 짧게, 투명 포장지는 장미보다 길게 잘라주세요.




영문 포장지를 비스듬히 반으로 접고 투명 포장지 위에 올려준 후, 밑부분을 중심으로 말아준 후에 테이프로 고정해주면 끝!




취향에 맞게 리본으로 마무리해주시면 더 예뻐지겠죠? ^^




시중에 파는 장미 꽃과 비슷하지 않나요? 여러 송이일수록 셀프 장미 포장이 이득이라는 사실! 정성이 들어간 만큼 금전적인 부분은 낮출 수 있었어요. 또한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자신의 스타일을 담아 선물할 수 있다는 건 셀프 장미꽃 포장의 가장 큰 장점이랍니다. 오늘은 영문 포장지를 이용했지만 여러분이 선호하는 어떤 포장지도 포장 재료가 될 수 있답니다!






꽃다발로 장미를 준비하신 분들을 위한 포장법 팁도 있답니다! 요즘 유행하고 있는 포장법이기도 해요! 무척 쉽고, 간단하기 때문에 금방 따라하실 수 있답니다. 지금 바로 소개해드릴게요. ^^


  

  

꽃을 자신의 스타일에 맞춰 꽃을 배치하고, 고정시켜주세요. 일반 서류봉투 기준 장미꽃 10~15송이가 적당합니다. 그 다음! 서류봉투 양 끝을 잘라주세요.




고정시킨 꽃다발을 서류봉투에 통과시켜 밑부분을 리본으로 묶어주면 완성!



  

어마어마하게 간단한 방법이죠? 예시 방법으로는 장미 10송이에 안개꽃을 함께 준비했는데 꽉 차서 작은 느낌이었어요. 처음 해보시는 분들은 어려울 수도 있으니 최대한 꽃송이 수를 적게 만들어주세요. 또한 가운데 부분에 스티커를 부착하여 자신이 직접 만들었다는 표시를 해도 좋을 것 같아요. ^^


 




성년의 날에는 향수 등 다양한 선물을 또 준비하곤 하죠. 그래서 준비한 셀프 포장법입니다! 셔츠모양 포장법은 단계가 조금 많지만 천천히 따라하면 금방 터득할 수 있어요. 한화데이즈 블로그가 소개하는 셔츠 모양 포장법은 A4 크기 종이를 이용했답니다. 양말을 반으로 접은 크기예요. 선물 종류에 따라 포장지 크기를 고르시면 됩니다!




직사각형 종이를 준비한 후, 세로로 반을 접어 살짝 자국만 내주세요. 세게 접으시면 옷 한가운데에 세로줄이 보인답니다. 그 후에 양 끝을 가운데 향해 접어주세요. 일명 문접기를 한 다음, 윗부분을 가운데에 맞춰 삼각형으로 접어주세요. 




삼각형으로 접은 부분을 그대로 밑으로 접고, 다시 펼쳐주세요. 다음으로 지붕모양으로 접어주세요.




뒤집어서 밑 부분을 살짝 접어주세요. 셔츠의 카라가 될 부분이랍니다. 두께만큼 한 번 더 접은 후 뒤집어주세요 카라모양이 될 부분을 가운데를 향해서 접어 주신 후 지붕 끝까지 과감히 반으로 접어주세요.

  



셔츠 모양으로 어느 정도 완성이 되었으면 팔 부분을 접고, 안 쪽으로 넣어주세요. 다시 펼친 후, 가운데 부분에 선물을 넣어주면 완성!




 다양한 색으로 접어봤는데 정말 귀엽죠? 종이접기에 소질이 없어도 처음에 굉장히 어려울 수 있지만 한 번 터득하면 빠르게 접을 수 있답니다. 셔츠모양 포장법은 빳빳한 포장지보다는 부드럽고 잘 접히는 포장지 이용하는 것이 훨씬 수훨하다는 점 잊지마세요. ^^





셔츠 포장법이 어렵게 느껴진다면, 더 간단한 포장법도 있답니다. 바로, 삼각형 포장법이예요. 10분 안에 선물을 예쁘게 포장할 수 있답니다. 

  



정사각형 종이 준비해주세요. 저는 A4 크기를 정사각형으로 자른 후, 원뿔 형태로 접는다고 생각하시고 양 끝 부분을 뾰족하게 자국 내주세요. 양쪽을 끝부분을 중심으로 접어주세요. 선물을 넣은 후에 윗부분을 접고, 테이프 혹은 글루건으로 고정하면 된답니다. ^^




허전한 부분을 리본과 스티커로 꾸며주면 완성!




 남는 포장지와 서류봉투를 활용해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셀프 장미 포장부터 다양한 선물 포장법까지! 성년의 날 준비는 이쯤이면 완벽하겠죠? 오늘 소개해드린 포장법들은 누구나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전혀 어렵지 않답니다. 다가오는 성년의날에는 정성이 담긴 포장으로 선물을 더 돋보이게 하는 건 어떨까요?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