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여행/맛집

테마여행가이드 #20 가평으로 떠나는 당일치기 여행! 테마 카페 코스 추천!




가평은 서울에서 차로 한 시간이 채 걸리지 않아 당일치기 여행으로 다녀오기 좋은데요. 춘천과 가평을 연결하는 46번 경춘국도를 따라 이어지는 청평호반은 드라이브 코스로 제격입니다. 특히 이 길 곳곳에는 분위기 좋은 카페가 자리해 있어 가평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오늘은 당일치기로 다녀오기 좋은 가평 카페 드라이브 코스를 소개해드릴게요. ^^






가정집 같은 외관이 독특한 카페 '그레이트풀 그라운드'는 자칫 일반 집으로 오해하고 그냥 지나치기 쉬운데요. 외관은 평범한 가정집 느낌이지만 커피 맛만큼은 결코 평범하지 않아요. 접 볶은 원두로 커피를 내려서인지 향이 좋고 풍미가 더욱 깊답니다.



소박하고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맛있는 커피를 즐길 수 있기 때문일까요? 카페 그레이트풀 그라운드의 인기는 나날이 치솟고 있는데요. 커피뿐 아니라 유기농 우유로 직접 만든 유제품도 추천드려요.



맑은 날이면 야외 테라스에 앉아 따사로이 내리쬐는 햇살 아래서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좋고, 비가 오는 날이면 유리로 된 카페 천장 위로 툭툭 떨어지는 빗방울 소리를 들으며 운치를 즐길 수 있어 좋은 가평 카페 그레이트풀 그라운드. 카페 주변 공사도 마무리 단계에 들어가 조만간 더욱 새로워진 그레이트풀 그라운드 카페를 만날 수 있을 것 같네요.


■ 그레이트풀 그라운드


1. 주소 :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유명로 2277-12

2. 문의 : 031-584-5625







올 초 리뉴얼 오픈 이후 가평 핫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는 카페 테라로사 서종점은 평일, 주말할 것 없이 많은 인파로 북적대는데요. 



하지만 층고가 높아 탁 트인 분위기여서 이용객이 많아도 전혀 답답하지 않답니다.



테라로사 카페의 첫 번째 북카페이기도 한 이곳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책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특히 문화·예술 전문 서적으로 유명한 프랑스 출판사 <타셴>의 책들도 구입 가능하답니다. 또한 카페 옆에 아담한 '북유럽 문화원'이 함께 자리하고 있어 북유럽 관련 서적과 전시는 물론 스칸디나비안 가구 컬렉션까지 둘러볼 수 있어요.



테라로사 커피 맛은 두말하면 입 아플 만큼 널리 알려져 있는데요. 이곳 서종점에서는 커피는 물론 유기농 밀가루에 천연 발표종을 사용해 구워낸 빵까지 맛볼 수 있어요. 향긋한 에스프레소 한 잔과 함께 곁들여 먹는 보드라운 빵의 궁합은 그야말로 환상적이랍니다.

 

■ 테라로사 서종점


1.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북한강로 992

2. 문의 : 031-773-6966






요즘 가평에서 가장 핫한 펜션으로는 '까사32'가 손꼽히는데요. 각종 잡지와 CF, 뮤직비디오의 배경이 될 만큼 멋스러운 뷰를 자랑하는 펜션 까사 32 내에서 가장 유명한 시설은 바로 카페 까사 32와 야외테라스입니다.



펜션 이용객이 아니더라도 방문할 수 있는 이곳은 폴딩 도어를 열면 눈앞에 펼쳐지는 야외 수영장과 청평호 전망이 일품이에요.



세련된 감각의 인테리어와 해외 휴향지 못지않은 전망으로 많은 이들의 발길을 멈추게 하는 카페 까사 32. 시간적인 여유가 있다면 일정을 넉넉하게 잡아 펜션 까사 32에 머물면서 내부 곳곳의 풍경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 까사 32


1. 주소 :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유명로 2384

2. 문의 : 010-2770-4432 / 031-585-4432






이국적이고 세련된 분위기보다 고즈넉함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께는 한옥 카페 '고당'을 추천해요. 전주 정승댁을 연상케 하는 웅장한 한옥은 마치 한 폭의 풍경화 같은 자태를 뽐내는데요. 대문을 열고 들어서면 진한 커피 향이 코끝을 자극합니다.



한옥과 커피의 조합이 조금 생소하기도 한데요. 카페 고당은 '커피도 우리나라에서 마시면 우리 차다'라는 신념으로 직접 로스팅한 커피를 손님들에게 내어주고 있답니다.



카페 내부는 안채, 별당, 정자, 행랑채 등 다양하게 꾸며져 있는데요. 저는 자그마한 창문을 통해 석빙고와 장독대를 바라보며 커피를 마실 수 있는 별당을 추천해요. 한옥 풍경을 바라보며 마시는 진한 커피 한 잔, 이색적이지 않나요?



카페 고당은 커피 리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아쉬움 없이 커피를 즐길 수 있어요. 한옥 분위기만큼이나 정겹고 넉넉한 인심이지요.


■ 고당


1. 주소 : 경기도 남양주시 조안면 북한강로 121

2. 문의 : 031-576-8090







카페 데이트만으로 서울 근교 나들이를 마무리하기 아쉽다면 가평 인근 추천에 위치한 수목원 제이드가든에 방문해 보는 건 어떠세요? 유럽 각국의 아름다운 정원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제이드가든에서 초록빛 계절의 싱그러움을 한껏 느껴보세요.



나무내음길, 단풍나무길, 숲속바람길 등 취향에 따라 테마를 골라 산책할 수 있는데요. 요즘처럼 햇볕이 강한 여름날 추천하는 산책 코스는 숲속바람길. 연인과 손잡고 큰 나무들이 드리우는 그늘을 거닐며 선선히 불어오는 자연 바람을 즐기기 좋답니다.


■ 제이드가든


1. 주소 :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햇골길 80

2. 문의 : 033-260-8300




멀리 가지 않아도 여행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가평에서 다가오는 주말 사랑하는 연인과 예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