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인 라이프/문화/취미

아빠의육아일기 #24 욕심 많은 초보아빠의 좋은아빠가 되는 길





유러비가 언제 태어날까 노심초사 기다리던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6개월이나 지났습니다. 지금은 제 뒤만 졸졸 따라다닐 정도로 활발해진 유러비를 보면 지난 시간이 종종 떠오르곤 하는데요. 엄마, 아빠는 유러비에게 많은 것을 경험하며 키우고 싶지만, 혹시나 이런 마음이 유러비를 힘들게 하진 않을까 반성해보곤 합니다. 





철들기 싫은 아빠지만 유러비를 위해 좋은 아빠가 되려는 노력을 매일매일 하고 있습니다. 언젠가 그런 날이 오긴 할까요? 지금은 의욕만 앞서는 엄마, 아빠지만 아빠가 유러비를 위해 어떤 노력을 해왔는지 들려주는 날 말이에요.






연애 시절, 아내와 저는 누구나 부러워할 정도로 서로 배려가 많았습니다. 당연히 결혼할 것이라는 생각이 있었고 그런 사랑 속에서 유러비가 태어났죠. 사랑만 받고 크기에도 부족한 우리 유러비는 태어날 때 조금 아픈 아기였습니다. 이후 우리는 굉장히 예민한 엄마 아빠가 될 수밖에 없었어요.

그런 예민함 때문에 저는 어머니께 상처를 주기까지 했는데요. 시간이 지나 죄송한 마음은 전했음에도 지금까지 마음이 편치만은 않았습니다. (우리 유러비는 아빠처럼 그런 일이 없기를)

유러비는 그런 일이 있었는지도 모를테지만, 늦게 찾아온 아이라 저희에겐 더없이 소중하게 느껴집니다.






아내에겐 미안한 이야기지만, 어릴 때 저는 참 많은 연애를 했는데요. 그러던 중 아내를 만났고, 아내는 저에게 먼저 손을 내밀어 주었습니다. 돌이켜보면 아내를 만나려고 헤맸나 봅니다^^

요즘 아내는 유러비 덕분에 예민한 엄마로 변해가고 있어요. 남들보다 더 많은 것을 경험해주고 싶은 욕심에 모든 것을 손수 준비하고 있기 때문이죠. 가끔 유러비만 챙기는 것 같아 서운할 때도 있지만 유러비라는 이유만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병원 생활을 마치고 집으로 온 유러비는 주사를 맞은 밤마다 울어서 아기 침대에는 단 한 번도 누워 잔 적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아무리 피곤해도 퇴근 후 집에 돌아오면 매일 제 품에 안겨 재우곤 했는데요. 그 땐 걱정이 앞서서 가능했던 것 같아요. 요즘은 잠 못 드는 유러비를 원망하다가도 '이러면 안 돼'라며 다시 한 번 마음을 다잡곤 합니다. 벌써 6개월이란 시간이 흘러 또래 아이보다 더 잘 자라는 유러비를 보면 우리가 잘 키우고 있는 것 같아 고맙기도 해요.







우리 부부는 6년이라는 연애 기간 동안 싸운 횟수가 5번도 되지 않는 것 같아요. 하지만 유러비가 태어나고 1년이 조금 넘는 시간 동안은 의견충돌이 참 많았습니다. 덕분에 매번 배려하고 양보하던 우리에겐 육아를 통해 연애 기간 동안 알지 못했던 부분들을 공유하게 된 것도 있습니다. 이 또한 성장의 한 부분이겠죠. 유러비가 커가는 모습을 보면서 우리도 성장하게 되어 또 한 번 유러비에게 고마운 마음입니다. 


곧 일어서서 걷는 날이 오겠죠? 엄마, 아빠도 유러비와 함께 세상으로 걸어나갈 수 있도록 항상 준비하고 노력해야겠습니다.





아빠의 육아일기 #1 아내의 임신 그리고 슈퍼맨이 된 사나이

아빠의 육아일기 #2 아내의 출산으로 슈퍼맨이 된 사나이

아빠의 육아일기 #3 신생아 목욕부터 출생 신고까지, 육아의 시작!

아빠의 육아일기 #4 집에서 찍는 신생아 50일 셀프 촬영기

아빠의 육아일기 #5 잊지 말아야 할 양육 수당과 아기 발달 체크

아빠의 육아일기 #6 백일의 기적 그리고 백일잔치 총정리

아빠의 육아일기 #7 아이와 떠나는 여름 휴가의 모든 것

아빠의 육아일기 #8 영유가 첫 건강검진과 육아 상식

아빠의 육아일기 #9 육아박람회에서도 안 알려준 육아 용품 구매 TIP

아빠의 육아일기 #10 놀이하며 교감 지수 높이는 육아 노하우

아빠의 육아일기 #11 생후 7개월 육아 필수품과 에피소드

아빠의 육아일기 #12 슈퍼맨이 돌아왔다, 대박이 안전 필수품은?

아빠의 육아일기 #13 아빠가 아이에게 미치는 영향

아빠의 육아일기 #14 식사부터 수면가지, 아이 습관들이기 기술

아빠의 육아일기 #15 아기 치아부터 겨울철 건강 관리까지!

아빠의 육아일기 #16 문화센터 후기부터 유모차, 카시트 습관들이기

아빠의 육아일기 #17 쏘서, 점퍼루 장난감으로 겨울 실내 놀이 완전 정복

아빠의 육아일기 #18 겨울철 아기와 외출 시 꼭 챙겨야 할 유아용품

아빠의 육아일기 #19 스튜디오 돌 사진 촬영을 위한 아이 컨디션 조절법

아빠의 육아일기 #20 자존감이 높아지는 아이만의 공간 만들기

아빠의 육아일기 #21 카시트, 가림막 등 신생아 자동차 여행 필수품 알아보기

아빠의 육아일기 #22 3개월 아기와 아빠의 애착형성을 위한 놀이법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