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화 사람들/한화채용 정복기

[한화채용] 서비스, 레저 분야 면접 준비법!


예비 한화인이 기다리고 기다리는 바로 그 시간. 비록 중고등학교 수업시간에는 고개를 꾸벅꾸벅 졸기도 했지만 지금 시간만큼은 그 어느때 보다 초롱초롱한 눈빛을 빛내며 기다리고 있는 시간인 '한화채용 멘토스쿨' 세 번째 시간이 시작되었습니다. 


앗, 아직도 한화채용 멘토스쿨이 뭔지 모르신다구요? 지난번 예비 한화인을 위해 ‘채용멘토스쿨’을 진행해 각 계열사별로 궁금증을 받았다는 것~~

 

     ▶ 한화채용 멘토스쿨!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힐링멘토를 통해 정신적인 자신감을 북돋웠고, 제건멘토를 통해 한화의 제조건설분야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지금껏 이렇게 자세한 채용 멘토링은 없었을 듯..^^;) 세 번째 시간은 한화 서비스, 레저 분야에서 자신의 꿈을 펼칠 예비 한화인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채용멘토스쿨_서레편'!  한화S&C,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등에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라면 꼭 한번은 읽어봐야겠죠~ 현직 선배들이 직접 답변해주니 속 시원한 해답 들으실 수 있을 거예요.

 



 



면접자들의 긴장을 풀어주기 위해 면접관들은 편안한 분위기를 만들어 줍니다. 다만 다대일 면접이라 면접자는 다소 압박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각 전형별로 제로 베이스로 진행되기 때문에 면접 시 자소서 내용을 참고할 수는 있지만, 그보다 지원자의 대답을 듣고 그 대답에 추가질문을 하는 방식으로 이뤄지는 경우가 많아 본인 경험

               을 많이 생각하고 면접에 임하시면 됩니다. 서비스/레저 분야의 공통 질문은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이는 

               개별적으로 다를 수 있습니다.

 



채용시기별로 직무에 대한 우대사항 및 자격요건은 조금씩 달라지기 때문에 지원하고자 하는 회사 혹은 직무 별로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본인의 경험을 통해 직접 배우고 느낀 점들을 지원직무와 연계하여 면접 시 활용한다면 충분히 타 지원자들과 다른 본인만의 강점으로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성별 및 연령, 종교, 학력, 기혼여부에 대한 제한은 없습니다.





공대생으로서의 전공과 부전공을 결합하여 타 지원자들보다 유리한 점을 찾아 보심이 어떨까요? 정해진 우대사항과 전공 등이 아닌 다양한 분야(공대)의 공부를 통해 본인만이 스스로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강점을 찾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격요건에 기입된 전공사항은 우대사항이 될 뿐 필수사항 혹은 감점사항이 아닙니다. 그 보다는 자신이 서비스 레저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준비를 어떻게 해왔는지를 확실하게 어필하는 것이 더 중요할 듯 합니다.





서비스업 전체에 관련된 자격증이 아닌 본인이 일을 하고자 하는 분야 및 직무에 맞춘 자격증으로 준비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F&B를 지원한다면, 소믈리에, 조주기능사 등의 자격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번 하반기 공채의 1차 면접 방식은 HAT 합격자를 대상으로 자세하게 설명드릴 예정이오니 향후 넷크루트와 개인 메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그 외에 면접에 대한 정보는 한화데이즈 블로그를 통해 확인하시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닙다.  (아래 입사성공기 총정리 배너는 클릭해주세요)




 

 



이번 채용에서 리조트사업기획의 경우 ‘전공무관’이기 때문에 정해진 플러스 요인이나 필수요건은 없습니다. 지원자 본인이 지원하는 회사에 대한 지원동기 및 직무와의 연계성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입하여 어필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인성과 역량 중 어떤 것이 더 비중이 있다고 말씀 드리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당사는 다양한 면접을 통해 인성과 역량을 고루 갖춘 인재를 선호합니다.

 



골프사업기획은 사업본부 골프장 운영과 관련한 장비도입, 잔디관리 등을 비롯한 골프장 운영방안/지침 등을 사업본부와 연계해서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번 채용의 경우 조경학, 원예학, 골프경영 전공자들을 우대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실습 혹은 경험이 있는 분들이면 우대사항이 있습니다.



한화의 서비스/레저 분야에 대한 여러분들의 궁금증, 이제 좀 해결이 되셨나요? 어떤 분야든 마찬가지겠지만, 서비스 레저 분야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만의 강점과 경험을 어필하는 것이라는 멘토의 설명.이제 멘토가 설명해 준 내용을 바탕으로 실전에 대비할 차례입니다. 더불어 멘토스쿨 금융편도 계속되니, 끝까지 관심 있게 지켜봐 주셔야 됩니다~!

 

 


 



* 이 컨텐츠의 모든 저작권은 한화그룹 공식 블로그 한화데이즈에 있습니다.